-
-
머리가 좋아지는 만화 3 : 교과서편 - 이야기 속에 담긴 논리와 지혜로 ㅣ 머리가 좋아지는 만화 3
우리누리 지음, 김정선 그림 / 아르볼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머리가 좋아지는 만화라 처음엔 이 책을 보면서 정말일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책을 보고서는 무척이나 깜짝 놀란 책입니다.
지금까지 가지고 있는 편견중 하나가 만화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인데,
(글을 읽는 책은 상상력을 키울 수 가 있는데, 만화는 글보다 그림에 먼저 눈이 가기에 상상력을 키우기 힘들다는 이유때문에) 저 역시도 아이가 다른 책보다 만화를 보고 있으면 '만화책좀 그만 읽고 책 좀 읽어라' 라고 상당히 많이 했었는데 이젠 그런 말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이유는,만화를 보면서도 아이들의 머리가 좋아지겠금 기획한 아르볼 출판사에서 나온 [머리가 좋아지는 만화] 시리즈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재미있는 이야기 + 잘그려진 그림들로 인해 보면 볼수록 아이의 머리를 좋아지게 해주는 이 책은 정말이지 아이와 부모 모두를 만족시켜주는 몇 안되는 책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이야기편, 인문편 으로 인해 상당히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책인데 이번에 3번째 시리즈인 <교과서편>으로 다시 아이들의 머리를 좋하지게 해주는 이 책.
이번 교과서편에서는 과학,수학,국어,자연등을 통해서 아이들이 너무 너무나 궁금해 하던것들을
중심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풀어주는데 책 전체가 다 마음에 들지만 특히나 '톡톡튀는 논리와 논술'은 너무나 좋습니다. 아이에게 알려주려고 해도 설명자체가 너무힘든데 재미있는 이야기,만화를 통해서 아이에게 논리와 논술이 무엇이라는 것을 알게 해주며, '혼자하는 과학실험'에서는 재미있는 과학실험을 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도록 해두어서 과학이 어려운게 아니라 재미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다음편도 나온다고 하는데 벌써 부터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