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종의 기원 청소년을 위한 동서양 고전 7
심원 지음, 찰스 다윈 원작 / 두리미디어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인류역사상 가장 중요한 책중에 한권인 종의기원은 누구나 다 아는 책이다. 하지만 누구나 알지만 읽은 사람은 많지 않은 책중에 하나.

 2009년 찰스다윈 탄생 200주년, 종의기원이 출간된지 150주년을 기념하여 다윈의 자서전과 종의기원이 다시 출간이 되어서 그동안 읽어보기를 몇차례 시도를 하다 포기를 했었던 <종의기원>을 다시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중학생인 큰아이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거 같아서 다시 시도를 했지만 역시나 이번에도 그 벽을 넘을 수 없었다. 큰아이 역시 너무 지루하다는 얘길하며 읽기를 포기했었던 기억이 난다.

그러다 최근 두루미디어에서 나온 청소년을 위한 동서양 고전시리즈[청소년을 위한 종의기원]이 출간되었다기에 보니,그 어렵고 난해한 종의기원을  청소년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려운 부분을 잘 설명해놓았고, 현대의 맞게 재해석을 함으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무척이나 반가웠다. 또한 이 책은 종의기원의 중요부분들을 충분한 설명과 재해석을 곁들임으로써 책의 완전한 이해를 돕도록 되어있고, 아이의 통합적 사고력 향상과 논술 능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여 선택했다.

책은 종의기원중 현대의 기준으로 보면 완벽하지 못한부분과, 찰스다윈의 잘못된 견해들이  어떻게 잘못되었는지를 다양한 설명을 곁들여서 알려주며, 전체적으로 책이 지루하지 않아서 좋다. 그리고 책사이사이에 있는 다양한 사진 자료들은 종의기원을 더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책은 청소년을 위해서 나온 책이지만 온가족이 함께 봐도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