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벤 10 과학영웅 2 - 곤충의 습격 ㅣ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12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주는데 너무나도 좋은 [과학영웅 - 곤충의 습격].1편에 이어 이번 2편에서도 벤의 신나는 모험이 펼쳐지는데 잠시도 책에서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드는 책입니다.
이책의 가장큰 장점은 우선 책이 재미있다는데 있습니다. 사실 학습만화라고 해도 책이 재미없다면 아이의 선택을 받기가 힘든데, 흥미진진하 내용, 다음페이지를 예상할 수 없는 내용으로
책 읽는 즐거움을 줍니다.
그리도 또 하나의 장점이라면 아이가 조금은 어려워 하는 과학을 벤의 신나는 모험과 함께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과학의 개념과 원리를 자연스럽게 깨닫게 해줌으로 과학이 재미있다는 것을
아이에게 알려 줌으로 아이와 부모 모두를 만족시켜주는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2편 곤충의 습격편에서는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보던 곤충들이 갑자기 벤을 비롯해서 사람들을 공격하면서 사람들은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곤충들의 습격으로 혼란에 빠진 지구를 구하기 위해 벤과, 그웬, 삼촌은 빌객스일당이 곤충세계로 잠입시켜 놓은 로봇들이 여러 곤충들의 뇌파를 조종하여 인간들을 공격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곤충이 되어 곤충세계로 숨어 들어간 로봇들을 찾으러 곤충의 세계로 모험을 떠납니다.
그곳에서 지렁이를 만나고 지렁이는 곤충들이 이상해졌다고 알려줍니다. 그중 가장 먼저 이상해진것은 꿀벌들이라고, 소문에 의하면 새 여왕벌이 따른 벌들을 미치게 만들었다고 알려주자 벤은 여왕벌을 찾기위해 나서고 기계여왕벌과의 사투를 벌이며 빌객스의 음모를 막으려는 벤. 과연 벤은 곤충세계에 평화를 되 찾을 수 있을지를 재미있게 보여줍니다.
개정교과서 반영한 워크북은 부모님의 학습지도안이 포함되어 있어 좋습니다. 또한 책속에서 만난 곤충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곤충8종 조립세트가 포함 되어 있어서 아이에게 책을 보는 즐거움이외에 또다른 즐거움을 주면서 곤충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너무 좋습니다.
3편에선 어떤 신나는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