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나의 선택 실험실 - 선택에 대한 통념을 뒤엎는 100가지 심리실험
쉬나 아이엔가 지음, 오혜경 옮김 / 21세기북스 / 201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 점심은 뭘 먹을까?. 영화는 액션을 볼까, 코미디를 볼까?.대기업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는데 지원해볼까?. 이번 기회에 직장을 옮겨 볼까?. 어떤 자동차를 살까?. 아파트를 살까, 빌라를 살까?. 대박주라는데 주식을 살까,말까? 등등을 비롯해서 정말 무수히 많은 선택들이 우리의 선택을 기다린다. 하지만 선택을  하고 난후 대부분 후회를 하게 된다.

 '왜 그때 그런 선택을 했을까, 왜 다른 선택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것이다.

내가 가장 후회하는 선택중 하나는 10년전에 있었던 일이다. 그때 당시 나만의 가계를 하기 위해서 아파트를 사지 못한것이다. 그당시 같이 일하던 친구와 비슷한 규모의 돈이 있었는데 당시 분양하던 삼성레미안 아파트의 분양권을 판다는 소식을 둘이 접하고서 같이 사볼까라는 얘기가 나왔었다. 결국 그 친구는 아파트를 분양권을 구입하고 나는 그렇지 못한것이다. 그당시 분양권은 그냥 애초 분양금액에 구입할 수 있었다. 그후 시간이 3년정도가 지나면서 그 친구와 나는 재산에서 엄청난 격차가 발생하게 되었다.그 아파트는 거의 3배이상의 가격이 상승했고 내가 가지고 있던 돈은 그대로였었는데 정말 지금 생각해도 가장 후회되는 선택이다.

그이외에도 후회하는 선택들이 많지만 고쳐지지 않는게 있다. 다시는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하겠다는 생각을 하지만 역시 선택을 하고나면 후회를 한다는 것이다. 왜 그럴까? 그 이유는 바로 이책에서 가르쳐 주는 ' 선택의 기술'이 없기 때문일 것이다.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하기위한 방법들을 가르쳐 주는 이 책은 '선택에도 기술이 필요하다'고 하며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것들, 미처 알지 못했던 내 선택의 심리,우리를 함정에 빠트리는 것들등을 설명하며  후회 없는 선택의 비밀을 알려준다.

실망스러운 선택을 하지 않기위한 '선택의 규칙따라하기', 가장 현명한 선택을 하는 방법,미래에 같은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는 방법등을 비롯해서 다양하고 많은 심리실험을 통해서 미래를 바꾸는 선택의 기술을 알려주는데, 읽는 재미까지 있기에 지루하지 않아서 더욱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