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DNA, 그들이 인기 있는 이유
SBS스페셜 제작팀 & 이은아.이시안 지음 / 황금물고기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누구나 매력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할 것이다. 나 또한 매력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
어떻게 하면 매력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를 생각했었지만 그게 말 처럼 쉽지가 않다.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잘 해준다고 생각하면서 내가가진것을  아낌없이 나눠주거나 가진게 없을땐 다른사람들에게 얻어서 주기도 하고 어떻게든 도움을 준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내가 도움이 필요할때나 무엇인가 필요할때가 되면 도움을 못받을때가 많았다. 그럴때마다 드는 생각은 잘해줬는데도 왜 이런걸까? 라는 생각을 가졌었는데 그때는 내가 매력이 없었기에 그렇다는것을
 알지 못했다.

그래서인지 sbs스페셜 최고의 화제작이라는 매력 DNA '그들이 인기 있는 이유'라는 프로를
보면서 그런 이유가 매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란 것을 알게 되었고 부족한 매력을  선천적으로 타고 나는게 아니라 후천적으로도 매력을 키울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반가웠었는데 짧은 시간상 그것을 자세히 알 수가 없어서 아쉬웠는데이 책이 출간된다는소식을 듣고 상당히 반가웠다. 책이 나오게 되면 꼭 읽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기다렸는데 드디어 만나게 된책인데 TV에서는 시간상 다루지 못했던 내용들도 포함되어 있어서 TV프로 보다 더 알찬 내용을 보여준다.

우리는 얼굴이 이쁘거나 잘생길때 매력이 있겠구나 생각하지만 책은 그렇지 않다는것을 보여주면서 매력을 키울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성공을 부르는 매력 DNA 을 키우기 위해서 오바마가 대통령이 되는데 결정적인 계기가 된'몸짓 언어'에 대해서 알려주고 ,인간관계를 풍요롭게 만드는 능력인 '사회지능'에 대해서 알려주는데 매력을 키우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것을 책을 통해서 알 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