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 이야기 - 시대를 뒤흔든 창조산업의 산실, 픽사의 끝없는 도전과 성공
데이비드 A. 프라이스 지음, 이경식 옮김 / 흐름출판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창조경영의 대가인 스티브잡스하면 떠 오르는게 있다, 바로 애플과 픽사다. 애플에 관한 책과 이야기는 많기에 항상 접할 수 있었지만 픽사에 관한 이야기는 거의 접할 수 없어서 아쉬움이 컸었다. 그래서 픽사에 대한 책이 나왔으면 했는데 최근 흐름출판사에서 <픽사이야기>가 출간 된다는 소식을 듣고 반가운 마음에 바로 선택한 책이다.

픽사 (PIXAR) 는 화소를 뜻하는 'Picel '과 예술을 뜻하는 'Art'를 조합한 단어 ' 라고 한다.

책은 상상력과 창의력 넘치는 애니메이션으로 영화사를 놀라게 한면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받는  픽사의 도전과 성공을 흥미롭게 잘 보여준다.픽사는 많은 우여곡절끝에 토이스토리를 완성하지만 토이스토리는 많은 사람들은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했다.그러나 토이스토리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되면서 전세계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만든다. 토이 스토리 이후 지금까지 나온 픽사 애니메이션은 어느하나 실패한 작품이 없이 모두 흥행에 성공을 거두며 많은 영화사들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는다.그러면서 픽사는 수십년동안 한번도 변하지 않았던 애니메이션의 판도를 단번에 바꾸게 된다. 그동안 손으로 그려서 만든 애니메이션은 결국 헐리우드에서는 더이상 제작하지 않게 되버린것이다.

토이스토리 이후로도 픽사는 승승장구 하면서 많은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낸다.
픽사의 최고 흥행기록을 가지고 있는 니모를 찾아서를 비롯해서 토이스토리,토이스토리2, 벅스라이프,몬스터 주식회사,인크레더블, 라따뚜이,업,카,월-E 등, 어떻게 만들어야 관객들에게 사랑받는 영화를 만드는지 잘 아는 픽사.

픽사는 처음엔 하드웨어회사로 출발 하지만 이익을 내기는 커녕 매년 적자를 보이게 된다.
그러면서 스타워즈로 세상을 놀라게 한 조지루카스를 만나게 된 픽사. 조지 루카스의 이혼으로 인해 픽사는 팔리게 된다. 이때 한때 세상을 놀라게 했으나 애플에서 쫒겨난 잡스가 픽사에 관심을 보이면서 헐값에 사들이게 된다.그러나 해마다적자를 보게 되지만 잡스는 자신의 돈을 사용해가면서 한때 적자로인해 에니메이션부를 없애려고도 하지만 픽사를 유지시키면서 픽사의 성공에 이르게 된다.

5년만에 완성되어 최근 돌아온 토이스토리3는 그동안 가지고 있던 픽사의 최고흥행기록을 보유한 니모를 찾아서의 흥행성적을 가뿐히 뛰어넘으면서 여전히 많은 사람들을 열광시키고 있는 픽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