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두르다 잃어버린 머뭇거리다 놓쳐버린 - 너무 늦기 전에 깨달아야 할 사랑의 진실 42
고든 리빙스턴 지음, 공경희 옮김 / 리더스북 / 201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저자는 정신과 의사이자 심리상담가인 고든 리빙스턴 이다. 이미 [너무 일찍 나이들어버린 너무 늦게 깨달아 버린]이란 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과 절망을 극복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위한 인생의 진실을 알려줬는데 오랫만에 저자의 신작이 나온다는 소식을 접하고 반가웠던 책이다.

'어떻게 사랑할것인가?'라는 질문은 우리 모두가 생각해보는 질문일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많은 생각을 해보지 않고 감정적으로 사랑을 선택하는거 같은 느낌이 든다.저자 역시 사랑을 선택할때는 순간적인 감정에 빠져서 선택하지 말라고 얘기한다.순간적인 감정, 낭만적인 사랑에 빠지게 되면 결과는 굉장히 참혹할 수 있다고 하면서 생생하게 사례들을 보여준다. 생생한 사례들을 보여줌으로 써 다른 책들한테서는 느낄 수 없는 가르침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이책은 관계에 중요성을 알려준다.우리의 행복이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에 의해 결정된다고 하는 이책에는 행복한 관계를 위해 우리가 꼭 알고 있어야 할 지혜들을 알려준다.
저자는 좋은 관계가 행복한 삶을 가져다 준다고 확신해 왔다, 그리고 이러한 확신은 행복한 삶으로 갈 수 있는 인간관계에 대한 생각을 모으는 동기가 되었다고 한다.

어떤 사람을 만나는 것이 우리의 삶을 행복으로 이끌지 아닐지 최선을 다해 알아내는것이 중요하다고 저자는 말하면서 최선을 다해 찾을 수 있게,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게 이책은 알려준다.


'서둘러 사랑에 빠지기전에 경계해야 하는것들' 에서는 사랑에 실패하고 나중에 되돌릴 수 없는 후회를 하지 않기 위해서 알아야 할 것들, 콩깍지가 씌어 제대로 보지 못하는것들에 대한것을 올바로 볼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머뭇거리지 말고 실천해야 할 사랑의 방법'에서는 우리가 행복해지기 위해서 어떤 사람들을 찾아야 하는지 그 사람이 내가 찾는 사람인지 확인하는 방법들도 알려줍니다.

 '황홀한 키스 후에 찾아오는 깨달음' 에서는 완벽한 사람을 찾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행복한 사람들을 위해 씌어졌다는 이책은 평생 끝나지 않는 사랑과, 평생  행복하기를 바라는 사람, 좋은 친구를 두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읽어야 할 멋진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