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어드밴티지, 나를 다스리고 천하를 경영한다>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나를 다스리고 천하를 경영한다
둥예쥔 엮음, 허유영 옮김 / 시아출판사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역사상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성군인 청나라 제4대 황제인 강희제,

순치제가 갑자기 죽고나서 8살때 황제에 자리에 오르면서 중국역대 황제중 재위기간이 가장 긴 61년간 통치를 한다.(1661년-1722년),그가 중국인들에게 가장 존경받는 이유는 바로 그가 보여준 뛰어난 리더십때문일것이다.오늘날 중국어가 설 기반을 확립하며, 나라의 반란을 잠재우고,차별을 없애는등 모든 분야에서 탁월한 기량을 보이면서 백성들을위한 정치를 펼치면서 백성들의 존경을 받고,청나라를 세계적인 대국으로 만든 강희제.

'나를 다스리고 천하를 경영한다'이책을 읽게된 이유 중 가장 첫번째는 후진타오의 때문이다.
그는 자주 강희제를 배우자라는 말을 하면서 강희제 배우기가 한창이라는 가사를 어느 신문기사에선가 본 기억이 났다. 왜 강희제를 배워야 하는지 그 이유가 무엇인지를 알고 싶었는데 책을 보면 왜 강희제를 배워야 한다고 했는지를 알수가 있다.

책은 6부
반란 평정의 도
용병의 도
청치의 도
관리 다스림의 도
인재 등용의 도
수신의 도

36장으로 구성 되어있는데 강희제의 성공비결을 보여주는 이 책은 정말 어느하나 버릴것 없는 내용으로 진정 리더라면 어때야 되는가 가르침을 주는 멋진책이다. "한 가지 일에 부지런하지 않으면 온 천하에 근심을 끼치고, 한 순간을 부지런하지 않으면 천대 백대에 우환거리를 남긴다."며 자신을 채칙질 했다는 강희제.

항상 곁에 두고 보아야 할 책이라고 생각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