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토리 마케팅 - 마케팅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을 위한
유혜선 지음 / 명진출판사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최근들어 각종 마케팅이 활발하다. 월드컵을 이용한 월드컵마케팅. 소셜네크워크서비스 마케팅.
브랜드마케팅,명품마케팅, 문화마케팅,숫자마케팅,한류마케팅. 체험마케팅등등 많은 마케팅들이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그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서 많은 마케팅들을 펼치고 있고 또한 최신 마케팅들이 생겨나고 있다.
규모가 큰 기업이건 규모가 작은 구멍가게이든지 살아남기 위해서는 꼭 마케팅을 해야 한다.
장사가 안되는 일부 구멍가게들을 가보면 왜 장사가 안되는지,왜 손님이 없는지를 대부분 알 수가 있을것이다,또한 장사가 잘되며 손님들로 넘쳐나는 구멍가게를 가서 왜 그런지 알 수있다.
그 이유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무언가가 있기 때문이다. 사람이 찾아오게 하는것또한 마케팅이다. 국내 커피숍 대부분을 문 닫게 만든 스타벅스또한 마케팅의 승리라고 할 수있다.
스타벅스는 일단 향기마케팅부터 시작해서 시각.청각.미각등 오감마케팅을 펼치며 많은 사람들을 사로잡았다.
마케팅의 세계는 지금 이순간에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 흐름을 이해하면 세상이 더 흥미진진하고 새롭게 보일것이라고 이 책은 얘길 한다. 책에 나오는 마케팅 들은 모두 최근에 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사로잡고 있는 마케팅들을 보여주고있다.일부 마케팅을 다루는 책들처럼 딱딱하고 어렵게 설명하지 않고 책 제목처럼'스토리 마케팅'이라는 이야기 방식으로 마케팅을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마케팅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을 위한 책' 답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게 되어있고
여러 사례들이 있어서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책이기에 반가운 책이다.
모두 6파트로 구성된 이 책은 오늘날 모든 경제와 소비의 주체는 여성이기에 여성을 잡기위해서 많은 노력을 펼치며 여성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여성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보여주기도 하고, 최근 월드컵열기와 함께 여러기업에서 사활을 걸고 마케팅 을펼쳤던 스포츠마케팅, 아이러브스쿨과 싸이월드를 넘어서 소셜 미디어 열풍음 몰고온 트위터마케팅 기법을 비롯해서 26가지의 마케팅 기법들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