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핀 - 최고의 프로만 아는 성과 창출의 비밀
전옥표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성공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많은 책들이 있지만 잘 와닿지 않는다. 대부분의 책들이 비슷한 얘기를 하는데 그책들의 저자들은 많은 책들을 연구하고, 많은 사람을 만나보면서 알게된 성공하는 사람들만의 비밀이라며 알려주는 책들이 많다.(정작 저자 본인은 실무에서 뛰어본 경험도 없고 성공해본경험도 없이 그저 연구에 의해서 비빌을 밝혀 냈다고 한다)그래서인지 막상 읽어보면 별 내용이 없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그런 책들을 싫어하며 읽는것을 시간낭비라고 생각하는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책은 다르다. 이책의 저자인 전옥표는 삼성전자의 국내전략 마케팅팀장으로 마케팅성공신화를 일구어낸 주역이였고 오늘의 삼성전자를 만들어내는 데 주요한 역활을 했기에 이책에서 알려주는 결정적 순간 성과를 창출하는 프로의 비밀이 와닿는다.

그동안 나역시 여러 일들을 하면서 잘 풀리지 않는경우가 많았다. 그럴때마다 왜 풀리지 않는지 원인을 분석하고 무엇이 문제인지를 파악하지 못하고 외부가아닌 내부에서 그 이유를 찾으려고 했었던 경우가 많았다. 물론 지금도 그렇다. 무엇때문에 문제인지를 파악하지 못한채 다음엔 잘되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을 했었지만 이 책을 읽어보니 그동안 많은일들이 왜 잘 안됐는지를 알수가 있다.

바로 이책에서 말하는 무엇이 문제인지를 잘 몰랐기 때문이다.저자는 무엇이 문제인지를 모르면 아무리 열심히 해도 실패를 한다고 한다. 문제를 잘 모를때에 문제를 찾기위해서는 위기라고 선언하라고 함다. 위기라고 말하는 순간 문제가 보인다고. 또한 살아있는 모든것에는 문제가 있다고 한다. 오직 죽어있는것만이 문제가 없다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문제를 창조하고 해결해나가는 사람만이 성공한다고 한다.

책제목인 '킹핀'이란 볼링게임에서 ' 10개의 핀을 모두 쓰러뜨리는 급소가 되는 핀 '을 말한다. 급소가 되는 핀을 알지 못하면 아무리 최선을 다하고, 몸이 부셔져라 열심히 매달린다고 해도 성공은 힘들다.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려면 문제를 해결할 급소인 '킹핀'을 찾아야 한다고 저자는말한다. 위기가운데서도 기회를 발견해내고 꿈을 이루는 조직과 사람들은 주어진 문제를 탁월하게 해결해내는 킹핀의 원리를 철저하게 실천한다고 한다며 책은 킹핀의 원리를 알려준다.

성공에대해서 말하고 있는 많은 책들하고는 다르게 현장경험이 풍부한 저자가 알려주는 성과없는 사람들을 위한 승리할 수 있는 비밀이 담긴 '킹핀'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기 아까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