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칙한 일 창조 전략 - 상상과 열정, 재미가 만나 이루는 독특한 시너지 효과
리처드 브랜슨 지음, 김명철 옮김 / 황금부엉이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무슨일이든 즐겨라 ,재미는 내가 하는 비즈니스의 핵심이다'라고 말하는 괴짜 ceo인 브러든 브랜슨.매번 상식을 깨며 상상이상의 일들을 보여주며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하며 인생을 멋지게 살고 있는 그다. 올해 나이 60이지만 그의 열정은 멈추지 않고 계속 되고있다.

 

상상력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상상을 실현하는데 누구보다도 탁월한 능력을 가진 리처드 브랜슨 그가 하는 많은 일들 중 에서 우주여행 사업을 하겠다는 소리를 들었을땐 설마라는 생각이 들었다. 과연 그게 가능할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실현되지 않을것만 같았는데, 그런데 최근에 들려오는 소식으로는 우주여행선이 완성 되었고 내년부터 우주 시험비행을 하고 5년안에는 우주여행이 가능하게 하겠다는 소식이다.2시간 반짜리 우주여행 상품의 가격은 20만달러라고 하는데 벌써 300명이상이 우주여행을 신청을 하였다는데 놀랍다. 그예전 꿈으로만 생각했던 우주여행을  가능하게 만들다니 놀랍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많은 미디어를 통해서 리처드 브랜슨의 소식을 들었지만 책을 통해서는 만나보진 못했었는데 [발칙한 일 창조전략]이라는 제목의 이책을 보자마자 읽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듯이 이책은 리처드 브랜슨의 상식을 깨는 도전과 열정을 잘보여주고있다.

 

'나의 인생은 지금껏 도전과 모험을 통해 거듭발전해 왔다'라고 말하는 그는 그의 도전정신을 잘보여주는 이책을 통해서 "무엇을 하려하든,또 어떤 사람이 되려  하든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고 노력함으로써 다 이루어 낼수있다. 이제 용기를 내어 첫발을 내딛길 바란다. 자, 이제 시작하라!" 라고 얘길 하며 무엇을 하든지 시작할 수 있으며 실패하지 않는 법을 알려준다.또한 상상력을 실현하는 방법과 그것을 생각만 하지 않고 실행할수있도록 알려려준다.

 

리처드 브랜슨은  '안전한 삶에 안주하다 보면 성공이 어떤 것인지 결코 알 수 없을 것이다'라는 것을 꼭 기억하라고 얘기한다. 그러면서 후회하지 말고 과감하게 시도하라고 한다.어떤일이라도 안되는 이유보다 되는 이유를 더 많이 찾아내고 불가능해 보이는 일을 놓고 뒤집고 쑤셔가며 되는 이유를 찾는그, 그의 사전에는 '난 잘 모르기 때문에 못해'라는 말은 없다며 하고자 하는 일은 반드시 추진하고 , 장애물을 만나면 이를 피해 전진할 수 있는 길을 찾으면 된다고 하면서 목표를 이루는 방법도 알려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