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 퍼스널 마케팅 - 탁월한 존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필립 코틀러 외 지음, 방영호 옮김 / 위너스북 / 201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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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아버지, 마케팅의 대가,마케팅의 1인자로 불리는 필립 코틀러가 알려주는 퍼스널 마케팅. 책이 나오기전에 기사를 보면서 관심이갔던 책이다. 퍼스널 마케팅이라는 이름이 다소 생소했지만 이미 세계적으로 알려진 유명인들은 자신의 유명세를 유지하고 퍼트리기 위해서 퍼스널 마케팅을 펼치고있다고 한다. 그리고 유명인이 아닌 개인들 또한 성공하기 위해서는 퍼스널 브랜드가 필요한 시대라고 저자는 말한다.

 

유명인이 아닌 개인들또한 자신을 알리기 위해서 과거 어느때보다도 더 적극적인 요즘이다. 최근 모 케이블 tv에서 하는 슈퍼스타 k 시즌 2에는 짧은 기간동안 경쟁에 참가하려고 무려 100만명 이상이 몰렸다고 한다.그만큼 과거보다 자신을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 인터넷의 ucc또한 자신을 알리기 위해서 전세계 수많은 네티즌들이 ucc를 활용하기도 하며, 블로그,인터넷 개인 사인트들역시 개인을 알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데 이책은 그런 노력들을 어떻게 하면 더욱 돋보이게 하는지, 어떻게 하면 자신의 명성을 더 높이게 할수있는지를 알려준다.

 

나 역시도 개인의 인지도를 높이고 싶기에 이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최고의 책',혁신적인 '퍼스널 마케팅'의 교과서다 등의 글에서도 나타나듯이 최고의 책이라고 생각이 드는 책이다.

 

다소 묵직한 책이지만 책은 지루함이 없이 볼수 있게 재미있게 되어있다.

책의 구성은 2파트로 나눠져있는데 파트1에서는 퍼스널 브랜딩의 기본에 대해서 얘기하며 유명인들의 퍼스널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와 인지도의 유통기한,청중의 관심을 사기위한 전략등이 나온다. 그리고 파트 2에서는 이름값 높이고 유지하는 마케팅 전략을 보여준다. 저자는' 퍼스널 브랜드의 극대화만이 성공에 이르는 지름길'이라고 하며,경쟁이 치열한 시장환경에서 살아 남기 위해 퍼스널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생하게 알려준다.

 

과거와는 다르게 이제는 나를 알려야만 성공할수있는 시대이다. 자신의 브랜드를 높이기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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