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경제 박사 - 똑똑한 부자로 만들어 주는 15가지 핵심 경제 이야기 자신만만 시리즈 10
유호선 지음, 구윤미 외 그림 / 아이즐북스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이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딱 맞춘 책입니다. 경제라는것을 아이들에게 알려주는게 쉽지가 않은데 이책은 아이에게 그 어느 책보다도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알려줄 수 있는 책이라서 좋네요.

아이들과 함께 외출을 하거나 대형매장등에들릴때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는 군것질거리나 장난감,옷등 자기의 마음에 드는것을 발견하면 무조건 사달라고 때를 쓸대면 참으로 난감할때가 많습니다. 그럴때마다 돈이 끊임없이 부모에게서 나오는줄 아는 아이에게 돈에대해서 경제에 대해서 얘기해주려고 하면 아이에게 씨도 먹히지 않는데 이 책은 그런 문제를 말끔히 해결해 주는데
좋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경제에 대해서 아이가 알수있게 해주기에 아이에게 보여주길 잘 한거 같습니다.

그동안 부모가 돈 나오는 기계인줄 아는 아이에게 돈은 어떻게 버는지도 알려주고 또 은행에 저축하는 것과 용돈을 받고 나서 어떻게 용돈을 관리를 하는지와 특히 아이에게 설명하기 어려운 세금.유통관리.무역등을 비롯해서 아이들이 꼭 알았으면 하는 경제에 관한 것들을 아이에게 알려주며, 특히 처음들어보는 경제용어에 대해서는 쉽게 보조설명이 되어있어 알기쉽게 해주며 책을 다보고서는 엄마와 함께 보는 코너가 있어서 앞에 보았던 내용들을 다시한번 상기시키게 해주면서 경제를 이해시켜 줄수 있게 해줍니다.그리고 돈에 대한 역사등도 나오는데 이 역시 그동안 아이가 궁금했었던 돈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알수 있게 해줍니다.

책과 함께 들어있는 용돈기입장은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데 책에서나온 용돈기입장에 관한 내용을 이야기하며 자신도 앞으로 용돈 기입장으로 자기의 용돈관리를 하겠다고 하는데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