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내일로 미루는 바보
로버트 홀든 지음 / 지식노마드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미래의 언젠가는 행복할것이라는 희망을 품으면서 하루 하루를 살아가는것 같다.지금의 나또한 언제인지는 알수없지만 미래는 행복할 것 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 지금 생각하고 원하고 있는것을 내일이나 다음달 또는 내년이나 미래에 이루거나 가질수만 있다면 지금과는 다른 행복함을 느낄수있을거라는 생각을 쭈욱 해왔었다.


 

지금까지의 내가 생각했던 행복이란?  행복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지 못하면서 막연히 무엇인가 이루어지면 행복할거라는 생각을 했었었는데 이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뜨끔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겠지만 나 또한 행복을 내일로 미루고 있기때문이다. 책 제목을 보면서 생각을 해봤다. 책에서도 얘기 하듯이 행복은 내일이나 오지않는 미래에 있지 않고 지금 바로 현재 내곁에 있는데 왜 내일로 미루고 있었던 것일까? 이유가 무얼까 생각을 해보니 아마 어릴때부터 그렇게 학습되어서 그런것 같은 생각이 든다.


책 제목이 나를 두고 하는 얘기 같아서 책을 선택했는데 책은 지금까지 내가 가지고 있던 행복은 잘 못 되었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고,무엇이 행복인지 또 어떻게 해야 행복을 느낄 수 있는지, 그리고 행복은 지금 이순간에 있다는것을 심리학자이며 행복과 성공에 관한 연구를 하며 영국 BBC 방송국과 '행복'다큐를 진행한 ' 로버트 홀든'은 이책을 통해서 우리가 알고있던 행복은 틀리다는것을 알려준다.


 

책에서 말하듯 지금까지의 나는 행복하기 위해서 지나치게 노력하고 있었던거 같다.
행복해지기 위해서 일하면서도 실제로는 행복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오지 않는 내일을 위해 행복을 미루며 오늘의 고생이 행복의 밑거름이 될거라는 생각을 하면서 노력을 했는데, 책을 보니 현재의 노력이 미래의 행복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다시 행복을 설정하고 또다시 미래의 행복을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하는가라는 생각을 해보니 서글픈 생각이 들었다.그러다가 죽을때까지 행복만 쫒다가 행복하지 못하고 사라지는게 아닌가라는 서글픈 생각이.



책은 행복은 '더많이, 그곳에,그곳에 도달하면,다음 단계를 밟으면'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한다.
행복은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고 바로 이곳.내곁에  있다고 하며 행복하려면 더이상 기다리지 말라고 한다.  그러면서 우리가 행복을 위해서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알려주는데 방법들이 어렵지 않다.누구나 다 지금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이책은 행복해지기를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봐야 행복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