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녀는 저런 물건을 돈 주고 살까?
브리짓 브레넌 지음, 김정혜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최고다. 그동안 만나왔던 마케팅에 관한 책들 중에서 최고의 책이라고 할만하다.
이젠 소비시장 최고의 소비자는 여성이다. 그런 여성들의 문화를 이해하는데 이처럼 뛰어난 책은 그동안 만나보지 못했는데 이책은 여성들의 문화를 이해 하는데 도움을 준다.
최고점수인 10점만점에 100점은 더주고 싶을 정도로 뛰어난 책이다.

이젠 어떤 일을 하든지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하고서는 살아남을 수가 없는 세상이 되었다.
과거엔 소비의 중심이 남성에게 있었다면 이젠 여성이 중심이다.그래서 인지 요즘엔 여성을 사로잡기 위해서 여성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그동안은 보아오지 못했던 여성들을 위한 감성마케팅도 등장하면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곳은 살아남고 사로잡지못한 곳은 문을 닫아야만 할 정도로 이젠 여성을 모르면 살아남을 수가 없다.

여성들이 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자동차 구매의 80%에 영향을 미치고, 집을 살때도, 가전제품을 살때도,남편의 옷들을 살때도,아이들의 옷을 살때도,식품을 살때도,외식을 할때도,여행을 할때등의 거의 대부분이 여성들이 소비를 주도한다. 또한 여성들의 씀씀이 또한 이미 남성을 넘어서서 이젠 여성을 사로 잡지 않고서는 비즈니스를 할 수가 없는 세상이 되었다고 할수있다.

과연 여성들을 사로 잡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의 말 처럼 여성들을 사로잡기위해서 여성들을 연구하고 그들의 심리상태를 알려주는 책은 많지가 않다.세상에서 판매되는 모든 것을 구매하는 실질적인 소비자가 여성인데도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연구를 하려고 하는경우가 거의 없는것을 보고서는 이책을 쓰게 된다.

저자는 이 책의 목적을 ' 경영대학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비즈니스의 진실을 알려주는데 있다,여성의 소비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해 판촉과 더불어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있다'고 하는데 정말 다른 어떤 책에서도 보지 못한 여성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방법과 그들의 소비심리를 파악하는법을 난해한 용어들을 섞어가면서 알려주는게 아니라 정말 알기 쉽게 귀에 쏙쏙 들어오도록 알려준다.

경영대학원에서조차 가르쳐주지 않는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비롯해서 여전히 존재하는 시대착오적인 남녀의 이해수준이 과거와는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여성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여성에게 초점을 맞춘 제품을 만들어서 성공한 사례들을 보여준다.
책후반에는 여성들을 사로잡기위한 방법을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하는지도 보여주고 여성 소비자를 겨냥한 판매의 원칙을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알려주고 책의 마지막부분에서는 여성을 세분화해서 마케팅에 성공하는 법을 알려주는데 어느부분 하나 놓칠수 없는 내용들로 이책은 가득차있다.

또한 책의 부록으로 여성을 이해하기 위한 남성용 백과사전이 있는데 이부분은 여성의 언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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