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의식 마케팅 - ‘마음’을 낚는 어부가 되는 법
정성희 지음 / 시니어커뮤니케이션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무의식 - 무의식이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을 지배한다.
무의식마케팅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최초의 책이라고 하는 이책은
그동안 책을 통해서 대략적으로만 알던 무의식을 확실하게 알려주는 반가운 책이다.
무의식에 관한 책들중에 기억이 남는책이라면'블링크'와 '넛지'가있다.
두 책에서 무의식에 관한 이야기를 볼수가 있었는데 이 책은 무의식을 이용한 마케팅을 다룬책이라 반가운 마음에 선택한 책이다.
이책은 무의식이 마케팅에 어떻게 접목시켜서 활용할수있는지 많은 사례들을 보여주면서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현대는 마케팅 전성시대이지만 또한 마케팅의 위기다라고 하는데 그 위기에 해답은 무의식 마케팅이라고 저자는 얘기한다.
사람의 인식활동중에 95%가 무의식이고 5%인식이기에 무의식이라는 블루오션에서 소비자 열광코드를 먼저 발견하고 이를 마케팅할수있게 설명하고 있는 이 책은 은유의 중요성을 얘기한다. 은유가 중요한 것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무의식 속에 감추어진 동기나 감정등을 인지 가능한 수준으로 끌어올리도록 유도하는데 큰 역활을 하기에 중요하다고 하면서 7가지의 심층은유를 설명한다.
7가지의 심층은유는 복잡하고 보이지 않는 우의식을 단순화 시켜서 볼 수 있게 해주는 방식이다.
책은 무의식 마케팅 실천전략을 제시하고 무의식 파악을 위해서 11단계 접근법을 보여준다.
또한 고객의 무의식에 강한 인상을 남기는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누구나 쉽게 알수있게 무의식마케팅의 세계를 보여주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