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의식 마케팅 - ‘마음’을 낚는 어부가 되는 법
정성희 지음 / 시니어커뮤니케이션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의식 - 무의식이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을 지배한다.

무의식마케팅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최초의 책이라고 하는 이책은
그동안 책을 통해서 대략적으로만 알던 무의식을 확실하게 알려주는 반가운 책이다.

 무의식에 관한 책들중에 기억이 남는책이라면'블링크'와 '넛지'가있다.
두 책에서 무의식에 관한 이야기를 볼수가 있었는데 이 책은 무의식을 이용한 마케팅을 다룬책이라 반가운 마음에 선택한 책이다.

 이책은 무의식이 마케팅에 어떻게 접목시켜서 활용할수있는지 많은 사례들을 보여주면서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현대는 마케팅 전성시대이지만 또한 마케팅의 위기다라고 하는데 그 위기에 해답은 무의식 마케팅이라고 저자는 얘기한다.
사람의 인식활동중에 95%가 무의식이고 5%인식이기에 무의식이라는 블루오션에서 소비자 열광코드를 먼저 발견하고 이를 마케팅할수있게 설명하고 있는 이 책은 은유의 중요성을 얘기한다. 은유가 중요한 것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무의식 속에 감추어진 동기나 감정등을 인지 가능한 수준으로 끌어올리도록 유도하는데 큰 역활을 하기에 중요하다고 하면서 7가지의 심층은유를 설명한다.
7가지의 심층은유는 복잡하고 보이지 않는 우의식을 단순화 시켜서 볼 수 있게 해주는 방식이다.
 
책은 무의식 마케팅 실천전략을 제시하고 무의식 파악을 위해서 11단계 접근법을 보여준다.
또한 고객의 무의식에 강한 인상을 남기는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누구나 쉽게 알수있게 무의식마케팅의 세계를 보여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