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음쟁이 생각쟁이 논리쟁이 4 - 자연사랑.환경사랑
박원석 지음 / 소금나무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최근들어 기상이변으로 인해서 전세계적으로 많은 눈이내리고.비와 추위.더위등으로 인해서 문제가 되고있는것을 아이와

함께 tv등을 통해서함께 자주 접하게 되는데 tv등을 통해서 아이와 함께 보았을때에는 왜 저런일이 일어났는지를 자세히가 아닌 간단하게 아이에게 말을 해줬는데 명확하게 왜 그런 일이 일어나는지를 이 책을 통해서 다시 생각하고 아이가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제대로 알게되었습니다.

 

4권인 자연사랑 환경사랑을 통해서 아이와 함께 원인과 해결 방안등을 생각해 보고 말을 하면서 환경보호를 위해 할수있는일이 무엇이 있는지를 알아볼수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이 책에에서도 전편들과 마찬가지로 여러이야기들을 통해서 아이에게 왜? 왜? 왜? 라는 질문을 통해서 아이가 자연스럽게 물음쟁이, 생각쟁이, 논리쟁이가 될수 있도록 습관을 들일 수 있게 도와 줍니다. 최근들어서 지구를 살리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그런 이야기가 왜 나오게 되었는지를 책속에 나오는 이야기를 통해서 아파하는 지구의 문제를 생각해보면서,지구가 아파하는 이유가 무엇인지,아파하는 지구를 위해서 해야할일들은 무엇이 있는지, 아파하는 지구를 아프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질문하고 생각하는 방법을 활용해서 아이의 대답을 들을 수 있어 좋습니다.책에서 나온 부분만이 아니라 지구를 위해서 할수있는 일이 없는지를 물어보니 역시 전혀생각하지 못한 엉뚱하지만 대답도 잘하네요.

 

 4권에는 10가지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야기를 통해서 아이가 환경을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방법을 혼자서 깨우칠수가 있게 되어 있습니다.

 

특히 새끼 북극 곰은 왜 엄마와 혜여졌을까요 라는 이야기는 얼마전에 tv에서 보았던 북금곰의 이야기가 생각이 나는지 아이가 북금곰의 이야기를 안타까워 하네요. 북극에 얼음이 왜 녹았는지를 아이와 함께 생각해보고 답을 얘기하다 보니 아이가 여름에 에어컨을 사용하지 말고, 제가 운전하는 차 또한 운전하지 말고 지하철등을 이용하거나 자전거를 이용하라는 대답을 하는걸 보니 웃음이 나네요. 또한 사자는 왜 무서운 피부병에 걸렸을까요 의 이야기의 물음쟁이 생각쟁이 논리쟁이의 부분에서도 자동차를 타지 말라고 하네요.자동차를 운전 안 할 수 없기에 사용시간을 줄이자는 부분으로 아이와 합의를 봤습니다.이 책을 통해서 아이의 사고력이 크게 좋아진것을 또 한번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