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공법 무작정 따라하기 - 부동산 실무자를 위한 무작정 따라하기 경제경영/재테크
서영창.남우현 지음 / 길벗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공법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한다. 공법을 모르고 서도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지만 성공적인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꼭 알아야 한다고 하는 공법이다.  꼭 투자만이 아니다. 건물 즉 집을 짓기 위해서도 알아야 한다.  주식투자도 관심이 있지만 주식투자보다 더 관심이 있는 부동산 투자.  실패하는 투자가 아닌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그동안 중요하다는 공법을 제대로 알아봐야겠다며 몇 번의 시도를 해보긴 했는데 실패로 끝났다. 이유는 어렵기 때문이다.  어려워도 너무 어려운 공법. 한동안 생각하지 않고 있다가 최근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로 출간이 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다시 만나게 됐다. 

 

이 책은 어렵고 복잡하게 느끼는 부동산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 쓰는 것이 특징인 남우현과 30여 년 동안 수많은 실무 경험의 서영창 공동 저자의 책이다.

 

공법을 익혀 부동산이 가지고 있는 내재가치를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눈을 키울 수 있다고 하지만, 그런 눈으로 키우기 위해선 간단하지 않다. 그 이유는 바로 시행령 및 규칙까지 포함하면 무려 400 여 개의 부동산 법률을 알아야 하기 때문인데,  일반인 뿐만 아니라 전문가라도 해도 이해하기 어려워 한다는 것을 잘 아는 저자들은 어렵고 난해함에서 탈피해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서 썼으며, 최신 법 개정 반영. 실무자들만 아는 공법 분석 과정을 책에 담아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 실패하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한 번으로는 이해하기가 어렵겠지만 몇 번이고 무작정 따라해 그동안 벗어나지 못했던 공법맹에서 벗어날 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