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혁명 - 전 세계가 주목하는 초거대 신산업
다나카 히로타카.오카다 아키코.세가와 아키히데 지음, 오정화 옮김, 호카무라 히토시 감수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4차산업혁명이 우리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칠거라고 했지만 생각하지 못한게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먹거리 관련 분야입니다. 다른 분야에 비해 관심이 크지 않았기에 지금까지 조용한줄만 알았는데 그렇지 않다는 것을 [푸트테크 혁명]을 보면서 알게됐습니다.


먹거리 X 테크놀로지와 관련된 컨퍼런스가 세계 여러 지역에서 끊임없이 개최되고 있다고 하는건 그리 놀랄일은 아니라 할 수 있지만 놀라운 것은 2025년 관련 시장이 무려 7000조 시장으로 성장할거라는 예상입니다. 7000조라면 한국GDP의 4배에 이르는 엄청난 금액인데 그동안 생각지도 못했던 분야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으며, 또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책이였습니다.



세계 각지의 푸드테크 컨퍼런스에 참가하면서 식품 분야 기술 혁신에 관심을 갖게 된 저자들은 푸드 혁명을 가속하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합니다. 식품 산업 분야에 디지털 기술인 IoT 나 바이오 사이언스 등이 결합한 푸드테크에 세계가 주목하는 이유는 엄청난 성장 잠재력 때문이라고. 무려 6억 달러에 이르는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시장이기 때문에 IT업계, 비식품 제조 분야, 기타 다양한 업종에서 계속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푸드테크 관련 들어본 것이라면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햄버거 패티가 들어간 햄버거입니다. 처음 들었을땐 고기 패티가 안 들어간 걸 햄버거라 할 수 있나였는 데 고기 맛을 낸다고 해서 놀랐던 적이 있었습니다. 가축이 아닌 다른 수단으로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한 시장도 엄청나게 크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책은 현재 점점 영역을 넓히고 있는 주방 OS. 조리 가전이 IoT 화 되면서 등장한 개념이라고 합니다. 소프트웨어화한 조리법 등을 연동시킨 IoT 조리 가전이 등장, 거기에 푸드 로봇의 등장 그리고 투자가 가장 활발한 분야 중 하나로 코로나로 인해 더욱 확장하고 있는 음식 배달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푸드테크 이야기를 통해 트렌드가 왜 발생했는지와 비즈니스를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푸드테크 혁명]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