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 배워야 합니다 - 평범한 일상을 바꾸는 마법의 세로토닌 테라피!
이시형 지음 / 특별한서재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행복하고 싶어하지만 행복하지 못한 한국. 매년 발표되는 전세계 행복지수를 보면 한국의 행복지수는 꽤 낮습니다.  전 연령대에서 낮게 나타나는 행복지수 때문인지 유독 행복하고 싶다는 사람이 많은 한국입니다. 행복 관련 도서들도 꽤 많이 출간이 되고 있는데 행복도 배워야 한다는 책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동안 세로토닌이라는 단어는 간간히 듣기는 했습니다. 듣기는 했지만 그뿐이였습니다. 관심이 생긴다거나 그렇지는 않았기에 세로토닌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봐야 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는데 '특별한서재'에서 출간된 이시형의 [행복도 배워야 합니다]를 만나면서 이제야 알게 됐습니다.

 

세로토닌은 뇌 속에서 분비되는 정보 전달 물질 이라고 합니다. 우리 뇌 속에는 무려 50여 종이 넘는 정보 전달 물질이 분비 되는데 그 중 하나라고, 이 세로토닌이 바로 우리를 행복에 이르게 해준다고 합니다. 세로토닌이 튼튼하면 스트레스에 강한 체질이 되어 통증 조절은 물론이고 나쁜 일이 있거나 자존심 상하는 일, 피로가 쌓이는 일이 있을 때 이를 경감시켜 주는 데 큰 역활을 하는 호르몬이라고 합니다.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우울증, 강박증, 공황장애, 섭식장애, 숙면장애, 만성피로, 뇌기능 저하등 심각한 문제들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우리를 행복하게, 그리고 긍정정서, 편안함을 안겨주는 축복이요, 선물이라는 세로토닌이지만 활성화하지 않으면 그 효과를 누릴 수 없다고 하는데 책은 일상생활을 통한 자연적인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방법들 중 일부를 보면 감사하기, 햇빛을 받으며 산책하기, 밝은 미소 등이 있는데 정말 효과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정도이지만 효과는 탁월하다고 합니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세로토닌이 넘치는 인간이 되라는 책. [행복도 배워야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