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 즐기는 행복 Niksen
야마모토 나오코 지음, 김대환 옮김 / 잇북(Itbook)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멍때리는 것이라고 하면 좀 그런데, 닉센이라고 하니 조금은 멋들어지게 들리네요. 

닉센은 네덜란드어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냥 멍때리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부정적인 의미인 멍때리기가 요즘에는 예전과는 180도 다른 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멍때리기 대회가 열리기도 하고, 멍때리기의 놀라운 효과는 현재를 사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물멍, 촛불멍, 불멍, 숲멍, 우주멍 등 다양한 멍때리기를 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고, 멍때리기를 할 수 있는 TV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는 요즘에 [홀로 즐기는 행복 닉센]을 만났습니다. 

 

우리 주위엔 이미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할 수 없게 되어버린 사람이 많다는 저자의 말처럼 저역시 아직까지  멍때리기를 부정적으로 보고 있는 사람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닉센은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합니다.  행복지수 상위권인 네덜란드의 웰빙 트렌드라고 하는 닉센. 

 

 바빠도 행복하게 살기 위해 중요한 인생의 기술인 닉센. 멍때리기를 하기 위해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닉센은 그렇지 않다고 하네요.    걷거나, 목욕하거나, 편한 친구와 빈둥대거나, 사무실 계다을 오르내리는 것도 닉센이 된다고 합니다.  책은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무언가를 하는 와중, 일하는 바쁜 일상에서도 무리없이 실천할 수 있다고 하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시험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원하고 있지만 갈수록 행복지수 순위가 하락하고 있는 한국. 저 역시 갈수록 행복은 멀어진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행복하게 살기위해 책을 통해 나에게 맞는 닉센 방법을 찾아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