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방정식의 비밀
이동조 지음 / 새빛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력의 시대를 살고 있고 또 살아가야 하기에 창의력 관련 도서가 보이면 눈길이 간다. 이번 새빛출판사에서 출간된 [창의방정식의 비밀] 역시 눈길을 끌었다.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던 창의력 관련 상식은 틀렸다는 이 책.  생각해보니 그동안 만나온 창의력 개념들은 상당하다. 꽤 많다고 생각했는데 무려 170여가지가 넘는다고 한다. 물론 지금도 새로운 개념이 꾸준히 나오기에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이다. 지금 만난 이 책도 그 많은 개념에 하나를 더 할테니. 그러나 이 책에서 만난 개념은 지금까지 나온 개념들 그 중 상당수는 우리도 알고 있는 것들. 창의성의 다르게 생각하기, 거꾸로 생각하기, 새로운 조합, 호기심이다 등을 비롯해 많은 개념들은 틀렸다고 한다. 오히려 그러한 것들은 창의력의 시대에 우리의 창의성을 방해한다고 하며 우리가 알고 있는 창의력 개념들을 거부하는 것에서 창의성은 시작한다고 하니 고개가 갸웃거려진다. 아니 그러한 방법들 역시 기존의 방법들에서 벗어난 것들 아닌가? 


이 책이 말하는 창의성이란 창조프로세스를 아는 것이라고 한다. 창조프로세스를 믿기로 하는 순간 세상을 보는 관점이 달라지고 남과 다른 창의적인 생가이 쏟아지기 시작한다니 궁금하긴 하다. 도대체 그 창조프로세스라는 것은 무엇인지. 세상에 없던 새로운것을 만들어내는 창조의 프로세스를 미지의 값으로 표시한 인문학적 개념을 방정식으로 만들어 누구나 쉽게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만든 방정식은 


Xyⁿ=ab 이다 


기존의 나와 있는 창의성의 개념들은 결코 진정한 창의성의 본질을 꿰뚫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저자는 창의성은 의외로 쉽다며, 저자가 만들어낸 이 공식이 어떻게 창의적인 사고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창의적인 생각천재가 되는지를 책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