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기본서 민법 및 민사특별법 - 31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특별부록] 제30회 기출 & 해설, 민법 및 민사특별법 조문집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심정욱 지음 / 에듀윌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당시 공인중개사 시험을 조금은 쉽게 봤었습니다. 지금도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률이 높지 않은데 제가 시험을 보려고 했던 때에는 24%가 조금 안돼던 때였습니다. 당시 부동산과 경매에 대한 관심이 있었는데 같이 투자를 하던 사람들 중 공인중개사에 합격해두면 좋다는 이야기가 나와서 같이 보자고 해서 시험을 준비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너무 쉽게 봤던게 패착이였습니다. 당시 전 동영상 강의를 듣거나 하지 않고 각 과목당 한 권의 도서만을 준비해서 남들 네 다섯번 이상 볼 때 전 대부분 한 번씩 만 보고 전년도 문제 푸는 정도로 마무리하고 결절의 날을 맞이했습니다. 그러나 자신감은 시험장에서 나눠준 문제지를 받는 순간 하락하기 시작해서 마지막 문제를 시간에 쫓겨 풀면서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당시 같이 시험을 보자고 했던 사람 중 반이상이 떨어지긴 했는데, 붙은 친구에게 물어보니 거의 10개월을 준비했더라구 하더라구요. 10개월간 강의와 함께 책을 반복해서 보고 또 보고 수차례 보면서 준비를 했다고.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반복하게 만들어주는 시스템을 따라하다보니 됐다는 말을 듣고 떨어진 친구는 다시 도전하더니 결국은 합격을 하더라구요. 그때 그 친구들이 공부했던 공인중개사 책이 바로 에듀월에서 나온 책이였습니다.

 

한국에서는 돈을 벌려면 부동산을 알아야 한다고 하기에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것 중 하나가 바로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면 부동산을 보는 눈도 커진다고 해서 내년 쯤 다시 시험을 준비해볼까 하고 있던 와중 [에듀월 공인중개사 기본서-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부동산 분쟁도 많기에 시험공부가 아니더라고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민법 및 민사특별법이기에 어떤 구성으로 되어 있는지도 확인할겸 만나게 되었습니다.

 

 

 

책은 1권이지만 3권으로 분리가 됍니다. 조문집, 기본서 상, 하권으로 분리가 되어 1권일 때보다 가벼워서 부담이 좀 덜하고.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합격생들이 말하는 합격 비법을 알려주며 시작을 합니다. 빅데이터 시대라고 하는데 이 기본서에도 10개년 기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출제비중이 높은 것들을 알려주며 학습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합격자들이 말하는 반복 공부법을 보면 기본서만 3번 반복 정독을 하고 동영상 강의도 그만큼 봤다고 하는데, 책은 반복학습 할 수 있겠금 구성이 되어 있어서 공인중개사 시험을 시작하는데 있어 좋은 수험서가 되겠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