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가 건강해지는 하루 10분 숫자 퍼즐
가와시마 류타 감수 / 잇북(Itbook)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세 시대라고 한다. 그 옛날 중국을 통일하고 권력을 손에 쥔 진시황이 불로장수를 위해 그토록 찾았던 블로초의 이야기는 너무나도 유명하다. 죽음을 두려워 한 그는 49나이에 죽는다. 오래 살고 싶은 욕망은 진시황만이 아니다. 예나 지금이나 일찍 죽길 원하지 않는다. 될수있으면 오래오래 살고 싶은 건 누구나 다 바라는 일일 것이다. 나 또한 그렇다. 그러나 오래 사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이있다. 바로 아프지 않고 살다가 고통없이 죽고 싶은 것이다.  이런 바람을 이루기 위해서 피해야 할 것이 몇가지가 있다. 그중 한가지가 바로 치매다. 치매는 자신도 힘들지만 주변사람들을 힘들게 하기에 이 병만큼은 꼭 피하고 싶다. 그래서 인지 간혹 치매를 예방해준다는 것들에 눈길이 간다. 이 책[뇌가 건강해지는 하루10분 숫자 퍼즐]도역시 그런 점에서 눈길이 가 만나게 되었다.


편리해진 세상. 궁금한게 있으면 생각하기보다는 손안에 컴퓨터인 스마트 폰을 통해 바로 검색해볼 수 있기에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를 살고 있는데 이러한 편리함의 역효과로 뇌가 점점 쇠태한다고 한다. 이로 인해 기억력 감퇴와 건망증이 심해지며 결과적으로 치매한자가 늘어나는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 뜨끔했다. 굳어가는 뇌를 가만히 놔둔다면 나중에 돌이킬 수 없는 결과가 예상 된다. 그것도 건강한 100세 시대를 살아가려면 건강한 뇌를 만들수 있는 습관을 들이고 싶기에 만난 이 책. 책에는 하루 10분 20일간 투자로 건강한 뇌를 만들 수 있도록 구성이 되었다. 


전두엽을 활성화 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는 계산 문제를 비롯해 다양한 문제를 만나면서 굳어있는 뇌를 말랑말랑하게 해주는 책. 책의 난이도는 높지 않기에 부담도 크지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