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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 이제는 콘텐츠다 - ‘장사의 神’ 김유진의
김유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3월
평점 :
장사, 성공하고 싶다면 반드시 만나야 할 책 [장사, 이제는 콘텐츠다]
직장생활이 힘들때면 항상 하는 말이 있었습니다. 바로 장사나 해볼까라는 말입니다. 어렸을땐 어른이되면 꼭 하고 싶었던 장사가 있었습니다. 바로 오락실과 만화가게 였습니다. 어렸을땐 오락실과 만화가게 주인이 한없이 부러웠기에 어른이 되면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만, 안타깝게도 이 두 가게는 시대의 뒤안길로 사라졌습니다. 물론 오락실은 PC방으로 대체되고 만화가게는 만화방으로 이어지긴 했지만 어린시절 하고 싶어했던 그런 가게는 사라져버렸습니다. 이 두 가게 뿐만 아니라 장사에 대해서 잘 몰랐을 당시에 하고 싶었던 장사들을 보면 대체로 쉽고 힘들지 않은 아무나 다 할 수 있는 특색없는 장사들이였습니다. 그런 장사를 했다면 백이면 백 다 망했을 장사들입니다. 그 이유는 이 책을 보니 더 확실해졌습니다. 바로 콘텐츠는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창업하는 곳 보다 문닫는 곳이 더 많은 최악의 한파 중 가장 타격이 큰 곳이 바로 식당이라고 하는 요즘 과연 이 최악의 한파를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은 있을까요? 장사의 신은 있다고 합니다. 그 비법은 바로 프롤로그에서 만날 수 있는데 그것은 바로 '자극'입니다. 인간이 가진 21가지 감감에 자극을 남겨야 이 험난한 장사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묻지도 따지지조 말고 자극을 주라는 이 책에 나오는 솔류션들을 보면 주위에 문전성시를 이루는 식당들에서 사용하고 있는 방법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주 가는 한 식당에서는 왜 살포대를 잘 보이는 곳에 두는 곳이 있는데 지금 보니 그 식당에서는 고급 기술로 고객들에게 자극을 주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고객이 매장을 찾아와 구매하도록 설득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자극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 강력한 자극을 주기 위한 방법들을 만날 수 있는 [장사 이제는 콘텐츠다]. 장사에 성공하고 싶다면 반드시 만나야 할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