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1 (리커버 에디션)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1
로버트 치알디니 지음, 황혜숙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리커버 에디션으로 새롭게 출간된 [설득의 심리학]을 만났습니다. 처음  만난 건 이번이 두 번째이지만 오래전 처음 만났을 때와 이번에 다시 만났을 때의 느낌은 전혀 다릅니다.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던 이번의 만남. 그 이유는 바로 어디에 관심을 두고 만나느냐 일듯합니다. 당시에는 베스트셀러에 오른 도서를 호기심에 만났다면 이번에는 비즈니스를 함에 있어서 상대방을 어떻게 하면 설득을 해서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어낼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했는데, 책을 만나고서는 깜짝 놀랐습니다. 강력한 설득의 무기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그동안 여러 번의 개정을 거친 개정판입니다. 처음 출간될 때보다 그동안 설득과 승낙에 관련된 연구가 많은 발전이 있었기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내용들과 거기에 더해 학습자료 등을 첨가함으로써 활용도를 높혀 처음 출간될 때와는 확연히 다름니다. 이 책에서 만나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법칙은 제목만 보면 뭐 특별한 것이 없어보입니다. 오래전에 나왔기에 이제는 낡은 법칙이라 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 법칙들은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을 아주 강력한 법칙들입니다.'상호성의 원칙, 일관성의 원칙, 사회적 증거의 원칙, 호감의 원칙, 권위의 원칙, 희귀성의 원칙'등 사례등들을 하나하나씩 만나다 보면 정말 그 효과는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게 아니라, 여기에 나오는 법칙을 구사하는 사람들을 우리주변에서도 만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들이 구사하는 설득으로인해 나중에 후회하게 될것이 뻔하지만,생각했던 것보다 더 비싼것을 사기도 하고, 전혀 필요치 않은 물건을 사기도하고,또 사기를 당하는 등의 행동을 하게되는데, 이는 비단 저뿐만이 아닙니다. 


이 책의 저자 또한 이 책을 출간하기전까지 평생 봉 노릇을 해오며, 남의 말에 휘둘리며 살다보니 설득 연구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결과물이 바로 이 책입니다.  책에 나오는 설득의 무기는 꽤 강력합니다. 특정 상황에 맞게 사용한다면 더욱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해 상대방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설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비즈니스인 뿐만이 아니라 정치인들에게도, 또한 사기꾼들에게도 좋은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좋은 방향으로든 나쁜 방향으로든 사용이 가능하기에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저자는 이러한 설득에 당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줌으로 우리 자신을 지킬 수 있겠금 해줍니다.


그 어느 때보다 불경기인 지금. 사람을 상대하는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필히 곁에 두어야 할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