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에 관한 생각 프로젝트
마이클 루이스 지음, 이창신 옮김 / 김영사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엔 몰랐다. 이 책의 저자를. 세상이 생각하는 방식을 바꾼 두 천재 심리학자의 이야기라 해서, 행동경제학의 창시자인 대니얼 카너먼과 아모스 트버스키의 책인줄 알았다. 책을 받자마자 저자를 찾아보니 마이클 루이스의 이름만이 보였을 뿐이다. 표지를 넘겨봤지만 어디에도 대니얼 카너먼이란 이름은 찾을 수 없었다. 또한 저자 마이클 루이스의 이력 소개도 없었다. 뒷장에도 저자의 관련된 글은 없었다. 저자 소개가 왜 없지 하면서 페이지를 넘겨 읽기 시작. 들어가기 부분에서 바로 저자를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바로 딱딱할 것 같은 주제의 이야기를 쉽고 흥미롭게 풀어써서 나름 읽는 즐거움을 주는 머니볼과 빅숏 그리고 라이어스 포커의 저자로 유명한 뉴욕타임즈 매거진 칼럼니스트이면서 베스트셀러 저자인 마이클 루이스의 책이였다. 머니볼을 보면서 꽤 흥미롭다는 생각을 했지만 그 책이 영화로 제작이 된다고 했을때 이게 과연 영화로 만들어질 수 있을까 했었는데 꽤 잘나왔던 생각. 거기에 빅숏도 그렇고. 최근 그의 또 다른 책이 영화로 제작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은거 같다.  바로 라이어스 포커다.

 

노벨경제학상은 한평생 경제학을 해온 사람이 받는 것인줄알았는데, 경제학자가 아닌 심리학자가 수상함으로 세상을 깜짝놀라게 만들었다. 경제학에 큰 관심은 없는 나도 행동경제학이라는 용어는 들어서 알고 있는데 바로 이 행동경제학이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를 이 책은 보여준다.  기존경제학자들은 사람들의 선택을 보면 그들이 원하는 것을 측정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경제학에 심리학을 더해 그런 생각을 깸으로써 세상을 놀라게 만든  대니얼 카너먼의 놀라운 이야기를 흥미롭게 만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