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직업 미래지도 - 한발 앞서 내다보는
김영기 외 지음 / 일상이상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최악의 실업난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정부에서도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처방을 내놓고 있지만 백약이 무효다. 그런데 더 암울한 것은 앞으로 실업난은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을 것이라는 거다. 그에 일조하는 것이 바로 신기술들이다. 가까운 곳만 가봐도 알 수 있다. 바로 모패스트푸드점에 가면 예전에는 사람이 주문을 받았지만 지금은 기계로 주문을 받는다. 패스트푸드점만이 아니다. 거기에 무인으로 운영되는 편의점도 등장하고 있다. 다양한 곳에서 기계로 주문을 받으면서 사람의 일자리를 점점 빼앗고 있는 현실.  한때는 전문직보다는 제조업같은 단순 일자리가 상당부분 사라질 것이라고 했는데. 이제는 4차산업혁명의 신기술로 인해 전문직도 안전하지 않다고 한다. 과연 우리가 만날 미래 세상의 일자리는 어떻게 변할 것이고, 어떤 일자리가 유망할 것인지 궁금하다.

 

직업생태계를 바꾸고 있는 4차산업혁명. 사라지는 일자리는 늘어날 것이다. 그러나 역시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날 것이라고 한다.  4차산업혁명 신기술로 변화게 될 미래, 어떤 직업들이 유망할지 책은 새로 생길 여러 유망한 일자리를 보여주는 것에서 머물지 않고. 우리가 만날 미래가 어떤 모습일지 상상하며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미래학자가 되라고 말한다. 미래학자라니?  누구나 될 수 있는 것인가? 그렇다 누구나 될 수 있다고 저자들은 말한다. 누구나 미래학자가 될 수 있는 방법까지 만날 수 있는 [유망직업 미래지도].

 

다양한 분야의 저자들로 구성된 이 책의 작가들은 이 책을 통해 신기술들은 어떤 일자리를 소멸시키고 어떤 일자리를 새로 탄생시킬지를 전망하며, 독자들이 미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지도가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하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