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만 하지 않습니다 - 완벽하게 쉬고 집중적으로 일하는 법
알렉스 수정 김 방 지음, 박여진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직장인이라면 누구라도 일을 잘하고 싶을 것입니다. 일을 잘하고 또 탁월한 성과까지 내고 싶은 마음. 그러나 그게 잘 되지 않으니 괴로울 뿐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퇴근시간 퇴근하지 않고 야근에 휴일에도 쉬지 않고 출근해 업무에 매진하면 될까요? 누군가는 그렇게 일한다면 성과가 날 것이라고 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이 책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일을 더 잘하기 위해서는 휴식은 필수라고. 더 잘 쉴수록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휴식에도 기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던 휴식과는 차원이 다른 휴식.

 

많이 들어본 1만 시간의 법칙. 각 분야에서 최고인 사람들이 1만 시간을 노력했기 때문에 성공했다는 것을 들어왔지만,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1만 시간의 연습때문이 아니라 1만 2500시간의 의도적인 휴식과 3만 시간의 잠이 필요했다고 합니다. 그 만큼 휴식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럼 어떻게 쉬어야 할까요.  이 책은 바로 완벽하게 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휴식을 만들 수 있는 습관에서부터, 고갈된 에너지 회복을 위해 주말을 기다릴 필요 없이, 그날그날 에너지 회복을 위해 필요한 방법등 기억력 향상에 집중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말이죠.일과 휴식은 동등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휴식은 하나의 기술이라고, 휴식은 기운을 회복시켜주는 최고의 기술로 인정받아야 한다고.  제대로 잘 쉬어야만 끝도 없는 일과 한도 없이 높은 기대치에 일그러진 굴레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합니다.

 

풍요롭고 충만한 삶을 살고 싶어 그동안 일잘하는 방법만 찾고 있었는데,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휴식이 그러한 삶을 살 수 있게 해준다고 하니. 이 책을 통해 휴식의 기술을 제대로 배워봐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