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잡는 비법서
박신규 지음 / PUB.365(삼육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법서나 공부법책은 무조건 봐야 하는 것 같다.

분명히 도움을 받고 맞는 말들이다.

토익을 내가 원하는 점수를 얻는다면 세상을 다 얻은 기분이 될 것 같다.

11월은 신청했고 12월까지 신청해서 원하는 점수를 얻고 싶다.

토익을 잘하고 싶으면 토익모의고사를 보고 토익비법서를 보는 건 완벽하게 하는데 보탬이 되는 것 같다.

난 시간이 아주 오래 많이 걸렸는데 토익공부시간을 청산하고 싶다.

토익은 몇 달 공부하면 금방 만점 받고 그러는 시험인 줄 알았다.

영문학도 전공했는데 900점 넘고 950점 넘는게 쉬운 줄 알고 시작했다가 정말 오래 걸려서 놀랬다.

토익이 읽는 영어랑 듣는 영어는 완전히 틀리다.

보카도 엄청 두꺼운 책을 봐야하고 토익기본서는 다 봐서 모의고사만 보고 있는데 뭔가 2%가 부족하다.

토익은 파트별로 다 어렵다.

보카를 다 보고 듣는 영어를 다 익히면 파트 3, 4에 긴 대화를 전부 듣는게 또 어렵다.

토익이 쉬운듯 정말 어려운 시험이다.

파트5, 파트6이 또 어려운게 평상시에는 알 것 같은데 빈칸이 하나 생기면 또 헷갈린다.

자만심을 가지고 쉽게 생각했었는데 또 생각보다는 전부 안 맞다.

토익기술이나 비법이 있다고 하니까 정말 알고 싶어서 봤다.

파트7이 또 어려운게 시험상에 있으면 시간이 완전히 부족하다.

거의 무슨 속독처럼 읽어야 하는건데 그러다보면 실수를  한다.

토익을 공부할 때 영어회화나 영작도 같이 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는 아직 증명을 못했다.

토익이 뉴토익,,신토익으로 계속 바뀌는데  완전히 다른지는 잘 모르겠다.

조금씩 다르긴 한데 아예 완전히 다른 시험으로 바뀌는 것 같지는 않다.

토익공부하는데  학원을 다니지는 않고 독학을 하는데 이런 책으로 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혼자 하면 한계가 있다고 하는데 난 혼자해서 더 재미있고 깊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토익 문법 출제 유형을 미리 파악하지 않고 그냥 많은 문제만 풀려고 하면 한계에 부딪힌다.  상당한 문법 실력을 갖추고 있다면 토익 문제들을 많이 접할수록 토익점수는 향상된다. 어휘와 문법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다면 토익점수는 쉽게 향상되지 않고 독해 문제에서는 상당히 어려움을 겪게 된다.

토익 시험은 어느정도 문제 패턴이 있어서 그 출제 유형들을 철저하게 분석하면서 토익문제들을 접하게 되면 토익 공부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고 원하는 토익 점수를 쉽게 얻게 된다.  요즘 토익 문제를 분석해보면 과거에 자주 출제된 문법이 덜 출제되도 오히려 좀 더 복잡해진 문법이 출제되는 경향이 있지만 별반다르지는 않다. 문법은 최소한 간결하게 공부를 하고 오히려 어휘 학습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다.    이 책은 문법공식들을 수학공식처럼 정리를 해두었다.  문법 유형들을 각 파트별로 깔끔하게 정리해 두었다. 다시말해 토익시험에서 자주 출제되지 않는 유형들은 전혀 나오지 않는 다는 것이다. 각 파트의 기본 문법을 먼저 학습해 두고 공식처럼 매달 출제되는  유형들을 집중적으로 공부해 두면 효과적으로 토익 문법 문제들을 해결해 준다.

토익 시험에서 자주 나오는 유형들을 철저하게 분석하는 것이 바로 토익 고득점의 지름길이다.   

이 책의 특징을 보면 기초 문법을 파트별로 간결하게 정리해 두었다.

토익 시험에서 매달 출제되는 유형만 정리해 두어서 토익 시험 출제 유형을 바로 파악할 수 있다.

직독직해로 번역을 했기 때문에  문장 이해가 훨씬훨씬 쉬워진다.

족집게 비법과 관련된 문제를 연습문제와 실전 문제로 구별하여 나오기 때문에 연습문제를 통해서 유형을 파악하고 실전 문제를 통해서 유형에 대한 감각을 키우면 된다.

그동안 토익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었던 어휘들만 따로 정리되어 있다.

토익 어휘를 학습할 때는 되도록 빈출 어휘들을 철저하게 분석하면서 공부해 나아가는 것이 좋다.

 한 번 정답으로 출제된 어휘는 다른 형태로 다시 출제되기 때문이다.

교재에서 다루지 못한 내용을 홈페이지도서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족집게 비법 노트 활용방법은 토익 시험에 매달 출제되는 유형을 비법 60개로 정리되어 있다.

보카는 1000과 실전문제 정답 및 해설을 무료로 제공한다.

족집게 비법 노트 목차를 쭉 훑어 보고 공부할 바를 정하면 될 것 같다.

목차를  보면 자주 나오는 문법, 가끔 나오는 문법이 나눠져  있으니까  공부하고 싶은대로 하면 된다.


명사를 보면 명사품사 문제는 매우매우 한정적이라고 한다.

토익 시험에서는 명사관련 문제들이 매달 출제되고 있는데 대표적인 예가 명사품사자리 문제와 명사어휘문제이다.

명사어휘 문제는 종종 복합명사가 출제되고 있다.

이런 복합명사는 평소에 암기해 두는 것이 토익 시험보는데 상당히 도움이 된다.

그렇게 하면 시험볼때 시간을 확 줄일 수 있다.

명사관련 문제는 선택지를 보면 어휘문제인지 품사문제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명사관련 문제는 명사품사 아니면 명사어휘라고 보면 된다.

명사가 어느 위치에 나오는지 짧은 예문들을 보면서 파악해 보면 된다.

명사는 문장에서 주어역할을 먼저 한다.

복합명사 정리되어 있는 것을 전부 외우고 있으면 0.5초 내에 찾을 수 있다.

실전 문제를 보면 빈출어휘가 밑에 나와 있어서 먼저 보고 문제를 풀어도 될 것 같다.

연습 문제 맛보기는 문제가 나와 있고 그 밑에 문제풀이와 빈출어휘, 직독직해와 오답처리가 아주아주 자세히 나와 있다.

그 밑에 실전 문제가 또 나와서 빈출어휘를 다 외우고 문제를 푼다.

족집게 비법과 토익 출제 포인트가 나오는데 포인트는 또 전부 외우면 좋을 것 같다.

실전 문제, 연습 문제가 계속 많이 나온다.

일반 토익문제집 못지 않다.

메모하는 칸이 있어서   필기같은 걸 하면 되는 것 같다.

실전문제 정답을 보면 체크하는 부분도 있다.

이 책은 정말  정리가 잘 되어 있고 보기도 편하고  믿고 공부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