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마이클이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는 건 즐거운 일이다. 그래서 음악 감상실에 가면 조지 마이클의 노래를 자주 신청했다. 음악 감상실의 모습을 설명하자면 어두운 실내에 다운 라이트가 비치고 있고 극장처럼 앞을 보며 앉을 수 있는 소파 같은 의자가 일렬로 죽 있다.


극장을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앞에는 디제이 부스가 있고 그 옆에는 대형 스크린이 있어서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를 튼다. 무엇보다 음향시설이 좋아서 질 좋은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는다는 기분이 든다.

대충 짜깁기를 했는데 이런 식이다


요즘 음악 감상실의 이미지를 따와서 대충 편집을 해 보면 이런 모습이다. 연재하고 있는 소설 속 음악 감상실도 이런 모습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디제이 박스의 오른쪽에 작은 구멍이 있어서 신청곡을 밀어 넣으면 된다.


조지 마이클은 죽고 없지만 크리스마스만 되면 전 세계에서 조지 마이클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조지 마이클이 있던 웸(이 맞을까 왬이 맞을까, 왬으로 검색을 해도, 웸으로 검색을 해도 다 wham이 나온다)이 희대의 명작인 ‘라스트 크리스마스’를 불렀기 때문에 매년 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라스트 크리스마스는 뮤직 비디오도 재미있는데 잘 보면 현재와 과거가 교차 편집되면서 이야기가 이어진다. 크리스마스에 사랑하는 사람이 옆에 있으면서 자신의 영혼은 아직 헤어진 전 여자 친구에게 가 있는 뭐 그런 내용이다.


조지 마이클은 왬에서 떨어져 나와 솔로로 성공을 했다. 바로 찢어진 청바지에 가죽재킷에 기타 하나를 둘러매고 춤을 추며 부른 ‘페이스’가 전 세계인을 사로잡았다. 페이스는 얼굴이 아니라 신뢰, 믿음의 풰이뜨다. 조지 마이클의 목소리를 듣는 건 정말 기쁜 일이다. 특히 ‘키싱 어 풀’이나 ‘원 모어 트라이’ 같은 블루스적인 발라드를 부를 때 조지 마이클의 목소리는 천상의 목소리다. 대체 불가능이다.


조지 마이클과 엘튼 존이 함께 부른 “돈 렛 더 선 고 다운 온 미’는 언제 들어도 너무너무 좋다. 정말 좋다. 1절을 조지 마이클이 부른 다음 신사숙녀 여러분 앨튼 존입니다.라고 소개할 때도 멋지다.  https://youtu.be/RsKqMNDoR4o <=엘튼 존과 같이 부른 돈 렛 더 그거


조지 마이클은 이반이라는 걸 들키고 난 훙 당당하게 나는 이반이야,라고 한 후에 어쩌면 더 노래를 깊이 있게 부른 것 같다.


아마 조지 마이클의 영화가 나오지 않을까 싶다. 피지컬이나 목소리나 얼굴이나 뭐든 빼어났기에 기록을 해야 하는 미국 영화인들 중에는 분명 기획을 하고 있는 인간이 있을 것이다. 살아있는 앨튼 존의 영화도 나왔는데 조지 마이클도 나와야지. 그러고 보면 우리나라도 살아있는 가수라도 재미있게 다시 영화로 만들어도 좋을 법한데.


1980년대의 이지연을 영화로 만드는 것이다. 제목은 ‘이지연’이나 ‘그 이유가 내겐 아픔이었네’로 해서 백두산의 리더 유현상이 미칠듯한 고음과 미친 비주얼로 열약한 대한민국 메탈 신을 이끌다가 이지연을 발굴하여 삼고초려 끝에 가수로 데뷔시키면서 이지연의 개인적인 삶과 고뇌, 방송활동, 그리고 그 당시 세계에서 가장 잘 나갔던 티파니가 한국에 왔을 때 같은 무대에서 노래를 불렀던 일화를 가지고 영화를 만드는 것이다.


주인공 이지연 역에는 안희연이 맡는다. 안희연은 하니로 가수 생활도 했고 연기자로도 찬찬히 경험치를 쌓고 있다. 이미지도 비슷하다. 예쁘고 노래도 잘 부르고 또 인기가 많고. 가수 이지연이 불렀던 노래도 안희연이 소화할 수 있으니 기획단계만 잘 거치면 충분히 영화로도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영화 ‘이지연’ 한 편을 끝내고, 또다시 한 편을 만드는데 바로 90년대를 풍미했던 현진영이다.


현진영이 박남정의 댄서 시절부터 이수만과의 만남과 데뷔하는 과정도 약물 남용으로 수감되는 그 모든 과정을 그리는 것이다. 제목은 ‘현진영 고’다. 현진영은 지금도 진행 중이니까. 현진영은 지금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지금은 재즈 보컬이라고 해도 될 만큼 목소리가 엄청나 졌다.


현진영의 일대기를 그리는 영화의 주인공으로는 임시완이다. 임시완 역시 얼굴이 현진영의 어린 시절의 얼굴을 닮았다. 임시완도 가수 출신으로 인기자로의 변신이 완벽하다는 평이다. 임시완이 열심히 댄스를 배워서 현진영의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2탄이 극장가에 걸리는 것이다.


라고 한 번 생각해봤다. 아무튼 음악 감상실에서 조지 마이클의 페이스를 신청하면 옆의 대형 스크린으로 뮤직비디오를 볼 수 있었다. 그럼 한 번 볼까요.

옆의 스크린으로 뮤직비디오를 틀어준다


https://youtu.be/6Cs3Pvmmv0E <= 풰이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잉크냄새 2022-09-04 12:5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조지 마이클 = 찢어진 청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