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lUpfZCh3FcI


해수의 아이만큼 난해하지만 그래서 구체적인 영화 블루 아워는 아주 긴 ‘시‘ 같다. 예고편에서의 심은경의 명랑한 모습에 머릿속 써니를 소환해서 본다면 뭐지? 하게 되는 영화

영화는 버닝만큼 모호하고 구체적이고 그래서 난해하지만 오히려 더 쉬운, 달력의 뒤편에 무엇이 있을지 모르나 앞이 보이지 않아도 질주를 할 수밖에 없다. 그러다가 점점 잠겨가는 영화

과거에 머물 수밖에 없는 사람은 추억을 잡고 싶어 하는 사람을 부러워 하지만 추억을 잡을 수 없는 사람은 과거에 머문 사람을 또 부러워한다. 영화를 활자로 표현하자면 이런 느낌이다

우리는 어느 날 보니 어른이 되어 있었다. 그걸 깨닫는 순간이 온다. 전력질주를 하다 보니 시공을 뛰어 넘었다. 그러다보니 어른이지만 어른일 수 없어 아직 아이로의 모습이 가끔 툭툭 나오기도 한다

카호의 연기가 정말 좋았다. 카호의 영화를 나는 꽤 많이 본 편인데 어릴 때 스타로 부상했다가 낙하의 쓴 맛을 보았고 그러다가 조금씩 외모를 벗어 던지고 연기하나로 지금을 유지하고 있는 배우다

블루 아워에서의 카호의 연기는 정말 빠져들게 만든다. 광고감독으로 나오는 카호는 스텝이 괜찮냐는 질문에 ‘안 괜찮아도 괜찮아’라는 대사를 정말 그렇게 말을 한다. 이 대사가 초반에 나오는데 그때부터 카호의 연기에 빠져든다

블루 아워란 현재와 과거의 끼인 시간, 블루는 파랗게 보이지만 불순물이 많이 낀, 까맣지도 않고 새파랗지도 않은 새벽의 불순물이 많이 낀 흐릿한 청록색에 가까운 블루다. 누구나 그 시간에 갇히게 되면 쉽게 빠져나오기가 힘들다. 기쁨보다 우울과 슬픔이 짙을수록 나 자신을 더 느끼게 되는 모순의 우리들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것 같은 지독한 초현실 영화 블루 아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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