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레디 오어 낫‘은 할리우드에서 드물게 여자가 주인공이다. 그런데 주인공이 아니다. 주인공은 여주인공을 죽이려하다 전부 팍 터져 속 시원하게 죽어버린 신랑 측 가족들이 주인공들이다. 영화 중반부부터 시원시원하게 죽어 나간다. 다 터진다. 공포영화라는데 공포영화는 아니고 피 터지는 액션물 같다
명절기간에 가까이 있는 친구를 사고로 잃었다. 사람들이 전화를 해서 어떻게 죽었는지 자꾸 묻는다. 하나 같이 어떻게 죽었는지, 에 대해서만 궁금해 하는 것 같다. 물론 궁금하겠지. 아직 죽지 말아야 할 사람이 죽었으니 죽음에는 과정 아닌 과정이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전부 어떻게 죽었는지에 대해서 물으니까 슬슬 화가 났다. 죽고 없어졌는데 어떻게 죽었는지 알면 궁금증이 해결되었으니 그만이군, 하는 기분이 들기까지 했다. 아니 뭐 어째 죽었는지가 왜 그렇게 궁금합니까. 장례식장에 가면 알게 될 것을 굳이 전화까지 친절하게 해서 어떻게 죽었는지 묻고 그러십니까. 너가 가장 친하니까
이런 미친 개똥같은 소리가 있나.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이라서 전화오면 하나같이 어떻게 죽었는지 낱낱이 이야기를 해야 하나. 후배고 선배고 뭐고 간에 전부 그걸 먼저 묻는다. 당연한 것이 부당한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그러니까 이 새끼들은 타인의 마음 같은 건 안중에도 없는 것이다
어떤 새끼들은 이미 듣고 싶은 답이 정해져 있다. 듣고 싶은 답에서 멀어지면 오히려 짜증을 낸다. 나만 잘 살면 되는 세상이지만 타인을 눈곱만큼도 생각하지 않은 인간은 저 영화 속 저 인간들처럼 시원하게 팍 터져라. 영화 속 저 인간들도 자기들만 생각하다가 저리 되었으니 어제오늘 뉴스에도 그렇고 온통 나만 생각하는 인간들은 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