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감정의 소모로 보는 이들도 있겠지만 영화를 보며 꿈을 키우고 영화 한 편에 눈물을 펑펑 흘리며 감동을 받고 영화 속 대사에 삶을 느끼는 사람도 많다. 후자인 그들은 아마도 영화 한 편에게 받은 감동이 수그러 들 때쯤 다시 영화를 보러 극장으로 들어가 받은 감동으로 일상을 살아가는 동력을 채울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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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는 영화 속에 등장하는 영화 이전의 문화에 비해 가장 나이가 어리기에 늘 다른 문화에 신세를 지고 있다. 그래서 영화라는 예술은 잘 만들어야 한다. 소설, 음악, 그림처럼 한 사람이 할 수 있는 예술이 아니다. 영화라고 일컫는 하나의 예술을 성공하기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그 하나에 매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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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들 중에는 영화에 목숨을 건 사람도 있다. 영화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의 켄지도 그런 인간들 중에 한 명이다. 영화를 이루는 수많은 요소를 밑에서 차즘차즘 배워 올라가는 켄지는 분명 영화, 일상에서 동떨어진 영화를 사랑하는 인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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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가 상영되는 극장은 아주 기묘한 곳으로 극장의 문을 기점으로 여기와 그 안쪽은 완전히 다른 세계다.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소풍을 온 기분이 들고 극장을 찾은 나 이외의 모르는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울고 웃으며 스크린 속 이야기에 빠져들어가는 것은 참 신기하고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극장은 일상 속에 자리 잡은 일탈이 가득한 곳이기에 우리는 그동안 극장에서 영화를 보며 추억을 쌓아왔다. 좋아하는 영화가 같으면 그 사람에게 당연하지만 호감이 간다. 영화는 이제 인간생활에서 떨어질려야 떨어질 수 없는 생활의 한 부분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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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밤 로맨스 극장은 대 놓고 이전 영화를 오마주 했다. 그렇기에 몰래 갔다 쓴 다른 영화에 비해 더 귀엽고 예쁜 영화다. 시네마천국을 비롯해서 오즈의 마법사와 로마의 휴일 심지어는 엽기적인 그녀의 장면도 떠오른다. 오드리 헵번의 드레스를 변주한 미유키의 의상도 참 예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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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야세 하루카는 10년 전 ‘호타루의 빛’에 나왔을 때의 모습에서 조금도 변하지 않은 것 같다. 제멋대로 굴었던 로마의 휴일의 오드리 헵번이 다시 환생한 듯 예쁘게 나온다. 사이보그부터 혼노지 호텔을 통해 과거로 갔고 여러 캐릭터를 거쳐 이번에는 영화 속에서 현실로 튀어나와 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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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는 두 사람에게 모진 태도를 취한다. 사랑하는 이의 손을 잡을 수 없는 고통은 수많은 고통보다 훨씬 아픈 고통일 것이다. 그럼에도 미유키와 켄지는 같이 있기로 다짐한다. 영화는 그렇게 두 사람을 3, 40년을 그런 상태로 지내게 한다. 따뜻한 온기 한 번 만져보지 못하고 오로지 시각과 후각으로 점철된 감각으로 그 오랜 시간을 두 사람은 보낸다. 인간이 영화를 대하는 태도일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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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줘서 고마워요.
찾아준다는 것, 찾아야 한다는 것. 비록 기적과 같은 일이라 일상에서는 거의 일어나지 않지만 찾으려 하는 마음이 강하여 마음이 끄는 대로 몸을 움직여 찾고 또 찾으면 그것은, 그 사람은 내 앞에 나타난다는 것을 ‘오늘 밤 로맨스 극장’은 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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