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댓글연결 방법 안내

1.  한국음식문화박물지   

    식당을 운영하면서 배우는 것이 참많다. 그 배움중의 많은 부분은 우리음식에 

    대해서 내가 정말 모른다는 사실자체가 가장 큰 배움이 되고 있다. 내재적인  

    설명이 아니라 우리음식문화의 상대적평가를 좀더 사실적으로 볼 수 있다면 하는 

    기대로 이 책을 추천해본다. 

 

2.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글쓰기 교실 

   서평을 쓰는 사람이 글쓰기를 고민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난 일기를 쓴다 

   하지만 며칠이 지나 몇달이 지나 내가 감동할 수 있는 내 글을 발견하는  

   기쁨을 만들고 싶다. 물론 텍스트는 내용이고 스킬이 아니라지만 스킬을 구비하고 

   있다면 그 다음고민에 더 충실할 수 있겠지.. 

3. 시골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종교적인 논쟁에 쉽게 끼어들지 못하는 사람은 많은 종교인들의 선함을  

  무색하게 하는 종교인의 타락과 종교의 과도함에 대한 비판이 우리사회에 

  필요함을 느끼며 파스칼의 집요한 논쟁의 글을 보고싶고 추천하고 싶네요  

 

4.권태 그 창조적인 역사 

  2011년 유럽 인문학계 화제의 책. 19세기 러시아의 위대한 극작가이자 단편 소설가인 안톤 체호프, 르네상스의 화가 로 스파냐, 한국 문학의 거장 이상의 소설이나 예술작품들이 권태라는 주제로 글을 쓰고 작품을 그리는 이유가 무엇일까? 그건 아마도 우리 일상 속에 권태라는 감정이 삶의 일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일 것이다.
 과연 그럴까 라는 질문에 답을 하는지... 

 

5.  공정사회란 무엇인가? 

  작년에 인문사회과학서적으로 정의란 무엇인가 라는 책이 화제가 되었다. 그런데 현 정부는  

  공정사회를 만들겠다고 한다. 그리고 현정부는 가장 도덕성있는 정부라고 자화자찬까지 

  했다. 과연 그럴까? 공정사회에 대한 내용부터 한번 볼까?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밀의정원 2011-10-09 22: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ttp://blog.aladin.co.kr/trackback/proposeBook/5121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