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 Free 러브 앤 프리 (New York Edition) - 개정판
다카하시 아유무 지음, 양윤옥 옮김 / 에이지21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현재 영위하고 있는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자신의 삶을 평가하고, 새로운 삶을 계획하는 계기조차 다양하다. 그 방식과 계기중에서도 쉽게 만나지 못하는 세상을 만나는 이들의 감동에 접할 때 우리는 새로운 삶을 꿈꾸는 적극적 충동을 느끼게 된다. 일종의‘용기’라고나 할까 그 용기에 감탄하면서 우리는 새로운 삶을 꿈꾸게 되고, 어쩔땐 실행에 옮기기도 한다.

 

러브앤프리의 일기와 낙서는 인생의 촌철살인이다.

“살아가는 방식이 곧 아트”

“사랑받기만을 원하고, 사랑하는 것은 잃어버린것이 아닌가?”

“당신의 라이프워크는 무엇이에요? 휴먼비잉”

“인생의 주어진 시간은 한정적일뿐, 어느 누구든 끝을 향한 카운트 다운은 시작되었다”

“투쟁전야에는 인생의 주제가를 불러라“

여행은 언제나 내게 그리움이다. 만나지 못하는 앞선 그리움이 없다면 여행을 떠나는 충동은 자제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떠나면서 만나는 사람들의 자유를 느끼고, 어디에나 존재하는 사랑을 표현하는 그의 사진들을 보고 있노라면, 잊었던 그 그리움들이 내게 다시 울컥울컥 솟아오른다. 참 세계곳곳의 그림같은 사진들을 보면서 언젠가는 나도 이러한 자유를 위한 여행을 그리고 사랑과 평화에 가득찬 세계와 사람들을 만나고 싶다. 또한 버리고 떠났지만 진정으로 얻은 것이 많은 그들의 용기에 부러움이 만만치 않다. 그러한 용기 자체가 진정한 ‘자유’로 떠나는 출발이 아닐까?

사진속의 그렁그렁한 눈들이 가슴에 와 닿았다.

여행이란 이렇게 인생을 만나는 것이라는 것을 알려주었다.

자유를 찾아서 여행을 하지만 그 여행속에서 우리는 사랑을 만난다. 그리고 사랑속에서 진정한 자유를 찾는다. 여행은 관념을 발바닥으로 깨뜨린다. 그리고 현실을 만나게 해준다. 그 현실속에서 만난 자유와 사랑..꼭 한번 만나보시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