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오포노포노, 평화에 이르는 가장 쉬운 길
마벨 카츠 지음, 박인재 옮김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호오포노포노 평화에 이르는 가장 쉬운 길

 

나와 그리고 나의 직장과 가정, 인간관계, 사회에 대해서 고민한다면, 집중적으로 고민한다면 이런 질문에 부닥친다. 하루하루를 살아내는 내가 어떤존재인가에 대한 고민을 던져주었다. 쉬운텍스트에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들로 가득차있었다. 우리는 하루하루를 살아내기에 어려워 존재에 대한 본질적인 질문들을 회피해왔다. 그것도 의식적으로..목차대로 고민을 하면서 읽었다. 여전히 답을 내리지 못한 부분이 많았다. 의식적으로만 책을 읽고 사색하지 못하는 습관때문임을 알게 되었다 .읽되 생각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라는 말이 다시 생각났다. 이 책은 읽기보다 생각하는게 더 중요함을 다시 한번 말해준다.

마음의 평화를 만나는 중요한 방식과 매뉴얼을 주는 것 같아 편안하게 나를 돌아보는 시간과 과정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하며 책을 덮었다.




나는 누구인가/무엇이 문제인가/신념/돈/두려움/사랑/가장 빠르고 쉬운 길

지금까지 경험하고 사색한 결과는 이 질문에 많은 답을 주지 못했다. 여전히 이 질문들에 답을 하기 위해 고민과 사색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