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쪽형 인간 - 잠자는 CEO 당신의 앞쪽뇌를 깨워라
나덕렬 지음 / 허원미디어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나는 무엇을 하려고 하는가?

나의 꿈은 무엇인가?

 

 작가, 나덕렬의사가 앞쪽형 인간이 되기위해, 자주 스스로에게 던져봐야 하는

 질문이라고 했다. 이 질문을 되뇌이고 내 자신에게 물어보는 순간

 나는 답을 하지 못했다. 나는 무엇을 하려고 하는 사람인가는 생각하고 산다

그리고 꿈도 있다. 하지만 스스로에게 자주 물어보며 대답을 구하고 살진 못했다

 

이렇게 물음을 던져보아야 한다

난 이 책에서 의미심장한 물음을 얻었다

비록 물음에 대한 답을 얻지는 못했지만 내가 일상적으로 스스로에게 물어보며

앞쪽형 인간이 되기위한 노력의 필요성을 내게 준 것이다.

 

저자가 스스로 앞쪽형 인간이 되기위한 노력을 하는 과정이

스스로 환자들과 상담하고 자료를 모으고, 책을 쓰는 과정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의사로서 앞쪽뇌가 하는 역할을 자신이 상삼한 환자사례로서 증명하고, 의학적으로

앞쪽뇌가 하는 역할을 사례로서 독자들에게 내밀었다

 

그리고 앞쪽뇌의 역할을 높이기 위한, 보호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도 애정깊게 서술하였다

 

앞쪽뇌형 인간이라고 생각되는 두사람의 인터뷰또한 인상적이었다

 

남과 나를 비교하지 말고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를 비교하라는 안철수 소장

자신이 처리하지 못한 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그 일을 처리해야 그 스트레스가

사라진다는 가수이자 박진영  엔터테인먼트회사 대표의 인터뷰는

외부에서 받은 내용을 스스로 조절하고 표현하는 면에서 앞쪽형 인간의 긍정적인

측면을 잘 말해주고 있다.

 

* 언뜻 자기계발 서적으로 보이나, 인간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한 명상책 같기도 하고

 여러모로 옆에두고 자주 읽어볼만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