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iscipline of Market Leaders: Choose Your Customers, Narrow Your Focus, Dominate Your Market (Paperback)
Michael Treacy / Basic Books / 2015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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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클 트레이시의 "The Discipline of Market Leaders (초일류 기업의 시장지배전략)"의 첫 번째 챕터의 첫 번째 문장이 아직 뇌리에 남아 있다. “Why is it that Casio can sell a calculator more cheaply than Kellogg’s can sell a box of cornflakes? Does corn cost that much more than silicon?” 이 책은 마이클 트레이시가 1994년에 펴낸 책으로 아직까지 스테디샐러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시장의 리더들의 중요한 세 가지 모델에 관한 전략 책이다. 시장의 리더가 된다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을 제공하는 일반적인 기업의 전략으로는 불가능하며 리스크를 감수하는 성향과 기업에 가장 적합한 한 가지 모델에 집중을 통해 가능하다.


시장의 리더들 (market leaders)은 세 모델 중 하나에 집중함으로써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논지이다.

1. 운영 효율성 (Operational Excellence): 최소 비용 (lowest cost)
2. 제품 우위 (Product Leadership): 혁신적인 제품 (Innovative Products)
3. 고객 중심 (Customer Focus): 토털 솔루션 (Total Solution)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이고자 하는 회사는 결국 그 누구도  만족시키지 못한다.

세 모델 중에서 한 모델을 선정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잘 제공할 수 있는 지 살펴야 한다. 


비즈니스 전략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 정도 읽기를 추천한다. 이 책을 통해 어떻게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생각하는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고 본인의 비즈니스나 본인이 소속된 기업의 운영에 있어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여러 아이디어들을 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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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다이제스터 2017-07-29 11:5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정말 이 책 경영학계의 ‘명작‘이죠. ㅎㅎ
개인적으로 customer focus보다 customer intimacy가 책 뜻에 더 부합한다고 생각듭니다. ^*
편안한 주말되세요. ^^

dys1211 2017-07-29 11:59   좋아요 0 | URL
전 개인적으로 Product Leadership 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