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ls of Titans : The Tactics, Routines, and Habits of Billionaires, Icons, and World-Class Performers (Paperback)
Timothy Ferriss / Ebury Publishing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 새해 계획 (New Year's Resolutions)은 그닥 어울리지 않는다. 만약에 내가 무언가를 바꾸기를 원한다면 많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물론 이 많은 시간이란 상당히 개인적이지만 바꾸는 성격이다. 난 작년부터 팀 페리스의 팟캐스트를 듣기 시작했다. 무지 재미있다. 또한 그의 첫 번째 베스트셀러인 "The 4-Hours Workweek (1주일에 4시간 일하기)"은 원서를 포함해 같은 책 3권을 소장 중이다. 팀 페리스는 독특하고 긍정적인 의미에서 괴짜 (weirdo)다. 이상하게 본능적으로 이런 분들에게 관심이 간다. 그에게는 설명하기 힘든 사물을 관찰하는 독특한 능력이 있다. 그의 책을 통해서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알랭 드 보통, 세스 고딘, 에드 켓멜, 말콤 글래드웰, 파울로 코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내가 무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과 구글, 픽사, 넷플릭스 등의 기업가, CEO,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협상가, 슈퍼리치, 아티스트, 전문직 종사 등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 200명을 팀 페리스 쇼 팟캐스트 방송에 출연시키고 이 책을 통해 그들의 독특한 성공 노하우를 공개했다.


팀 페리스의 "Tools of Titan (타이탄의 도구들)"을 완독했다. 이런저런 잡다한 할인을 받아 번역서 보다 저렴하게 원서를 구매했다. 뿌듯하게 673 페이지에 달하는 성공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 책의 저자인 팀 페리스는 이 책을 통해 두 개의 흥미있는 결과를 제안한다. 

1. 당신이 성공을 어떻게 정의하든 누군가에 의해 테스트된 정확한 믿음과 습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천하면 성공을 이룰 수 있다.

2. 당신이 알고 있는 슈퍼 히어로들은 모두 많은 결점을 지니고 있지만 그들은 하나 또는 두 가지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한 가지는 분명하다이 책에 등장하는 세계적 클래스의 타이탄들에게는 초능력이 없었다." (P.12)



이 책은 세 개의 주제 (health, wealthy, and wise) 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하고 각 주제에 해당하는 성공한 사람들에게 정형화된 질문을 한다. 그럼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된 세 가지의 특성은 무엇일까? 

-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80%는 매일 명상을 한다. "명상을 하면 한 걸음 뒤로 물러난 ‘목격자의 관점을 얻게 된다." (P.27)
- 성공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변수는 침착함을 유지하는 능력이다.
- 매일 쓰는 습관은 긍정적인 사고를 촉진한다.

내가 보기에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들은 평범하고 일반적인 사람들의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 차이점은 오히려 생각보다 단순하다. 이런 단순한 3가지 습관들을 꾸준히 오랜시간 성실하게 한다는 것이다.


 당신의 삶에 맞는 아이디어를 발견했다면 팀 페리스가 말한 것처럼 “borrow liberally, combine uniquely, and create your own bespoke blueprint.”


타이탄들은 말한다. "당신이 지금껏 성공하지 못한 사람이라고 느껴진다면 그건 당신이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사람이기 때문이다." (P.13)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7-07-19 20:5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몇 년 전부터 구체적인 새해 계획을 세워 본 적이 없습니다. 완벽하게 계획한 일을 제대로 실행한 적이 없어요. 그냥 마음이 가는대로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게 편했습니다. ^^

dys1211 2017-07-19 21:06   좋아요 0 | URL
왠지 이성적이고 분석적인 님의 글들을 보면 무조건 100% 이룰 자신있는 계획만 세울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