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yology (Hardcover) - Truth and Lies About Why We Buy
Lindstrom, Martin / Crown Pub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우리는 왜 쇼핑에 빠지는가? 마틴 린스트롬의 "Buyology"을 통해 그 정답을 찾을 수 있다. 


마틴 린스트롬은 과거에 우리의 구매 경향에 대해서 분석할 때 이용했던 방법들과 메커니즘에 대해서 설명한다. 과거에 이러한 정보를 얻는데 실패한 사례들의 간략한 역사에 대해서 설명함과 동시에 현재 성공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설명한다. 그것은 어떻게 우리의 뇌가 자극에 반응하느냐에 대한 내용이며 궁극적으로 어떻게 광고산업이 이런 지식들을 이용하느냐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또한, 우리가 왜 무언가를 구매하는가에 대한 진실과 거짓을 찾는 과정에서 다양한 접근법을 시도한다. 일반적인 리서치와 서베이를 이용해서 분석하는 방법이 아닌, 작가는 대상이 되는 참가자의 뇌 활동을 이해하기 위해 MRI (자기공명영상, 강한 자기장 내에서 사람의 인체에 라디오파를 전사해서 반향되는 전자기파를 측정하여 영상을 얻어 질병을 진단하는 검사)를 이용한다.

솔직히 마케팅과 광고에 대해서는 별로 관심이 없다. 그러나 우리의 뇌가 어떻게 작동되고 반응하느냐에 대해서는 관심이 많다. 이 책을 통해 많이 배웠다. 물론 이 책을 통해 내가 교묘하고 교활한 광고들을 의해 수만 명의 다른 사람들처럼 어떻게 특정 아이템을 구매하게 되었는지도 알게 되었다. 

회사 로고의 유용성과 무용성, 역사적으로 성공한 제품들과 실패한 제품들의 사례 등의 다양한 흥미롭고 재미있는 주제들을 경험할 수 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압정 2017-06-20 10:0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이 책을 읽으면 쇼핑한 물건에 대해 실망하거나 살때에 비해 그다지 만족하지 못하는 이유를 알게 되나요? 알게 될것만 같아요.

dys1211 2017-06-20 10:0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나름 현명한 쇼핑이 가능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요즘 오히려 브랜드나 소매점에서 이런 내용을 인지하고 역발상 전략으로 밀어부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