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arketers Are Liars (Hardcover) - The Power of Telling Authentics Stories in a Low-Trust World
세스 고딘 지음 / Portfolio / 2005년 5월
평점 :
품절


"All Marketers Are Liars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에서 세스 고딘은 마케터 (marketer)들은 스토리텔링 (storytelling)에 대해 다른 접근법을 취헤야다고 제안하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진솔한 스포리텔링 (storytelling)에 집중해야 된다고 주장한다.그러나 사람들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스토리를 구매한다. 다양한 실제 예들을 통해 세스 고딘은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과 실패한 마케팅 캠페인의 차이점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특히, 기억에 남는 내용은 소비자들은 광고 메세지가 그들에게 도달하기 전에 그들은 브랜드와 상품에 대해 인식 (perceive)하고 있다. 세스 고딘이 이 컨셉 (concept)에 대해 아주 잘 전달했지만 개인적으로 잠재고객의 세계관을 만들기 위한 현실적인 실행 과정에 더 흥미가 있다.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극단의 타깃 고객 (target consumers)에게  마케팅 메세지를 전달하라는 것이다. 얼리어답터 (early adapter)들을 터깃팅 (targeting)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입소문을 내는 주요 그룹이고 구매 결정과 관련하여 가장 영향력이 있는 그룹이기 때문이다. 

메세지를 차별화하고 싶은 마케터나 소비자를 조금 더 이해할 필요가 있는 분들에게 완전 추천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unsun09 2017-06-15 22:0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 같이 팔랑귀를 가진 소비자에겐 독^^일가요??

dys1211 2017-06-15 22: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팔랑귀 부류여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