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는 과학, 기술과 에너지 부문의 새로운 뉴스에 목말라 있는 1인이다. 이 세 가지가 빌 게이츠가 생각하기에 세계를 변화시키고 싶은 누군가에게 가장 확실한 실마리를 주는 부문이다.  

빌 게이츠는 독서광이다. 또한 독서경영에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강하게 주장하는 1인이다, 그가 추천하는 책들에서 그가 가진 세계관, 인생의 깊이와 넓이를 느낄 수 있다. 만약에 당신이 당신의 시간을 더 유용하고 의미있게 사용하고 싶어한다면 마이크로소프트의 공동창업자인 빌 게이즈가 이번 여름에 추천하는 책을 읽어 보길 바란다. 대부분의 책들이 아직 한국에 출간되지는 않았지만 곧 출간되리라 믿는다.

"I hope you'll find that these books make you think deeper about what it means to truly connect with other people,"  "and to have purpose in your life." by Bill gates.


1. "Born a Crime" by Trevor Noah

"The Daily Show"의 사회자인 Trevor Noah의 베스트셀러 자전적 에세이이다. 굉장히 비극적인 상황들과 놀라운 엔딩까지 빌 게이츠가 강력하게 추천하는 책이다.  "노아의 비극적인 상황에서의 마음을 움직이는 이야기들이 당신을 웃게 만들 것이다" by Bill gates


2. "The Heart," by Maylis de Kerangal

이 소설은 빌 게이츠가 그의 와이프 멜리나 게이츠와 같이 읽은 후 추천했다고 한다. 한 젊은 남자가 교통사고 후 뇌사 판정을 받고 아직 뛰는 그의 심장 기증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 짧은 줄거리 만으로 내 심장이 뛰는 것은 왜 일까?  


3. "Hillbilly Elegy," by J.D. Vance

이 책은 영화로 만들어질 예정인 베스트셀러 회고록이다. 전직 해뱡대 및 예일대 로스쿨 출신인 반스 (Vance)는 노동자 계급의 러스트 벨트 타운 (Rust Belt town)에서 성장한 경험을 이야기한다. 


4. "Homo Deus," by Yuval Noah Harari

더이상 말이 필요없는 책. 알라딘 북풀에서도 많은 리뷰들이 실시간으로 공유되고 있다. 미래의 인류. 특히, 전쟁, 가난, 병이 없어진다면 인류에게 무엇이 발생할까라는 의문에서 시작하는 책이다. 


5. "A Full Life," by Jimmy Carter

전 미국대통령 지미카터는 경영자, 정치인과 인도주의자로써의 그의 삶을 재조명한다. 미국 해군을 떠났을 때의 후회에 대해 이야기하고 대통령과 경영자로의 성공과 노벨평화상 수여자로써의 교훈을 진실하게 나눈다. 


개인적으로 빌 게이츠가 추천한 책 중 "Born a Crime"와 "The Heart"를 읽어 볼 계획인데 갑자기 "The Heart"을 생각하니 가슴이 떨리는건 왜 일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붕붕툐툐 2017-06-11 10: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원서로 읽으시는 건가요? 이런 능력자를 봤나~ 가슴 뛰는 책을 만나신 걸 축하드려요~^^

dys1211 2017-06-11 10:45   좋아요 0 | URL
원서 or 번역서 가격이 싼 책으로 읽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