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매일 아침 아이폰 7S의 알람, 브리타 정수기의 물, 일렉트로룩스 캐틀, G7커피로 하루를 시작한다. 나의 의식적이고 무의식적으로 사용되는 제품들은 어떻게 나의 행동에 습관적으로 쓰이게 된 것인가? 궁금하다면 이 책에 답이 있다.니르 이얄의 훅 (Hooked_습관을 만드는 신상품 개발 모델). I was totally HOOKed by this book. 말이 필요없고, 인사이트가 가득하고 무지 재미있다. 제품의 디자인과 개발은 최소한의 소비자의 인사이트와 심리학에 대한 이해없이는 불가능하다.신상품 개발에 유용한 훅 모델 (Hook model)은 ‘계기 (Trigger)→ 행동 (Action)→ 가변적 보상 (Variable Reward)→ 투자 (Investment)’라는 4단계의 반복적 패턴을 적용함으로써 자신의 상품이 고객의 새로운 습관으로 자리잡도록 만드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신상품의 개발과 마케팅은 소비자 심리에 대한 이해와 인사이트 없이는 어렵다 아니 불가능하다. 그곳이 바로 내가 이 책에서 이해하고 배운 내용이다. 당신의 신제품 개발을 위한 멋진 툴과 다양한 예시들과 전혀 생각지도 못한 왜 소비자들이 특정 행동을 습관적으로 하는지에 대한 배움이 이 책에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