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영향력 - 대중은 왜 그런 선택을 했는가
조나 버거 지음, 김보미 옮김 / 문학동네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나 버거의 두번 째 책 ˝보이지 않는 영향력˝_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숨겨진 힘 (모든 결정의 99.9%는 타인에 의해 결정 된다)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끊임없이 찾아야 하는 마케터, 무엇보다도 우리들은 우리가 원하는 메세지로 소비자 (연인, 동료, 친구들을) 설득하고 그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조니 버거 교수는 사람들의 행동을 유도하는 보이지 않는 또는 비밀스런 영향력을 통해 그들의 행동을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할 수 있다고 말한다.

조나 버거는 15년 동안의 관련 연구를 통해 입소문 관련 최고의 베스트셀러이자 그의 첫번째 책인 ˝컨테이저스˝ 통해 ˝아웃라이어˝의 저자 말콤 글래드웰처럼 심플하고 주위에서 손쉽게 경험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적용해서 독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한다.

우리들은 주변의 친구들, 직장동료, 온라인 리뷰, 트윗, 인스타그램 의 이미지들과 페이스북의 비디오 등 끊임없이 다양한 소스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는다. 이런 사회적인 영향력을 통해 다양한 부분에서 잠재력을 키울수 있다.

현재도 진행형으로 내가하고 있는 모든 의사 결정의 99.9%는 타인에 의해 결정된다. 그 타인은 누구이며 어떤 영향력을 통해 나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칠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7-05-15 20: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이 책을 읽다가 말았어요. 왜냐하면 예전에 읽은 《취향의 탄생》에서 본 내용이 많았어요. 저도 이 책에 별점 3개를 주고 싶어요. 특별한 내용은 없었어요.

dys1211 2017-05-15 20: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많이 기대했는데 역시나 전작에 비해 아쉬움이..뭔가 아직 메인 디쉬를 기다리고 있는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