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로빈슨 크루소 펭귄클래식 36
다니엘 디포 지음, 남명성 옮김 / 펭귄클래식코리아(웅진) / 2011년 12월
평점 :
판매중지


로빈슨 크루소를 초등학교때 읽어본 사람은 아마 많을 듯 싶다. 나의 경우에는 몇 번이나 봤는지 모르겠다. 가장 좋아하는 명작소설중 하나였으니 그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반해서 무인도 라이프를 꿈꾸기도 했으니까 말이다.


하지만, 축약본이 아닌 정식본은 이제서야 읽었다. 소위 말하는 명작소설 원판본 읽어보려고 펭귄클래식 이북셋트를 구입했는데 그중에 우선으로 골라서 읽게됐는데 역시나 전혀 다른 소설임을 느꼈다. 스토리야 큰 줄거리에서 그렇다 하지만 내가 읽은게 과연 로빈슨 크루소와 같았는가 싶을 정도로 전혀 다른 이야기가 있었다.


네덜란드에 태어나서 모험을 꿈꾸고 아버지의 의견과는 달리 배를 타고, 아랍인에게 포로로 잡혀서 노예생활후 탈출한 이야기, 브라질쪽에 가서 농장을 차리고 노예를 확보하기 위해 아프리카로 가려다가 서인도제도에 표류하는 서론에 대한 스토리는 처음 봤다.


이후 무인도 생활을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은 비슷하게 그려졌다. 무인도를 탈출해서 다시 영국으로 돌아가고 포르투갈까지 갔다가 항해가 지긋지긋해서 프랑스를 거쳐 육로로 여행하는 이야기도 전혀 새로웠다.


300년전에 쓴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스토리 자체가 흥미진진했으며, 낡은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아서 재미있게 잘 읽었다. 무인도로 표류해서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생존하는 이야기가 아주 현실감 있게 그려졌으며, 인간에 대한 주인공의 절절함 그리고 살고자 하는 의지, 종교에 대한 관념들이 생생하게 느껴졌다.


축약본을 읽고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로빈슨 크루소를 좋아했다면 다시 한 번 읽어봐야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