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과식하지 않는 삶
이시구로 세이지 지음, 전선영 옮김 / 머스트리드북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은 출판대국답게 정말 다양한 실용서적들이 쏟아져 나오는것 같다. 그중 건강에 관한 책들도 우리나라에 많이 번역되어 출간되고 있는데 주로 현직 의사들이 쓴 책들을 자주 찾아볼 수 있다. 이 책도 그런 범주안에 들어가는 현역 의사가 저술한 대중건강서적이다.


저자는  나고야대학교 의학부를 졸업하고 국립암연구센터 중앙병원 대장외과에서 수련의 생활을 마쳤다. 이후 나고야대학교 의학부 부속병원, 아이치현 암센터 중앙병원, 아이치의과대학병원에서 대장암 전문의로 근무하며 암 치료에 매진했다. 2018년부터 예방의료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알리는 건강 코치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이메일매거진,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장내 환경 개선법, 약에 의존하지 않는 건강법, 스트레스 없는 생활 습관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배부를 때까지 먹고 자던 나쁜 습관을 버리고 소식 생활을 시작해 온몸으로 터득한 건강법을 이 책에 공개한다. [과식하지 않는 삶]에서 그는 최신 의학 연구를 바탕으로 소식이 어떻게 면역과 대사 시스템에 영향을 미쳐 건강을 개선하고 수명을 연장하는지 보여준다.


식사부터 운동, 수면, 해독, 질병 관리까지 자신이 직접 실천하고 검증한, 지속 가능한 소식 생활을 지탱하는 버팀목이 되는 건강 습관을 소개한다. 아울러 검증되지 않는 정보 홍수 속에서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자기 경험과 의학적 근거를 접목해 건강 관리에 대한 저자의 견해를 좀더 새롭게 받아들일 수 있다.


많은 임상실험을 통해서 "소식은 힘들이지 않고 건강해지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라는 사실이 점차 정설로 굳어지고 있다. 인류가 하루 세끼를 챙겨 먹기 시작한 것은 17세기 이후부터라 한다. 그전까지 아침저녁으로 하루 두 끼 식사가 일반적이었다. 꼭 하루 세 끼를 챙겨먹는게 과연 올바른 식사법인가에 대해서는 찬반양론으로 나뉘고 있지만 아무래도 과식은 좋지 못한 식사법이다.


저자는 하루 한 끼 식사는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키우는 데 좋은 식사법이라 말한다. 다만 하루 한 끼 식사법을 장기간 실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조언한다. 하루 한 끼 식사로 같은 열량을 섭취하려면 한꺼번에 많은 양을 먹게 되고, 같은 에너지를 단시간에 처리해야 하므로 간에 부담이 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적당한 식사조절법을 배워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