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저자의 주장에 동의한다. 그 이유는 명확하다. 이론적 주장만이 아닌 실전 재건축 투자를 통해 가치 창출의 결과를 증명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재건축 투자를 하려면 많은 돈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평범한 샐러리맨이라면 5천만 원 정도의 여윳돈을 모으기도 어렵다. 결국 재건축 투자는 ‘남의 일‘로 치부되기 십상이다. 그런데 저자는 우리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3천만 원으로 재건축 투자에 성공한사례는 우리에게 희망을 주는 이야기다.

책의 구성은 교수와 학생의 대화 방식을 따랐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다. 그저 따라 가면 된다. 매우 효율적일 것이다. 1부에서는 1억 원의투자금으로 35억 원을 만든 사례를 통해 재건축 투자의 방향을 알아보고, 최근 재건축 투자 트렌드를 살펴본다. 2부에서는 3천만 원으로재건축 투자를 해서 6개월 만에 3079%의 수익률을 얻은 사례를 보여준다. 재건축 투자 7단계를 따라가다 보면, 독자들도 실전 투자를 할 수있을 것이다. 3부에서는 재건축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체공한다. 최근 핫이슈인 소규모주택 정비사업을 알아보고 투자 체크포인트를 살펴본다. 3부를 학습한 후, 부록 ‘서울시 소규모주택 정비사업대상 리스트‘를 분석하면 실제 투자에 효과적이다. 4부에서는 부의 축적을 위한 생산수단으로서의 부동산을 이해한다. 특히 가적 결정에 심리적 요인이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

"네, 바로 그겁니다. 동전의 앞면만 보지 말고, 뒷면이 있다는 것을잊지 않아야 합니다. 강남 재건축 투자가 어렵다면 비강남 지역에 재건축 투자를 하고, 서울 재건축 투자가 어렵다면 서울이 아닌 지역에투자하면 됩니다. 여러분, 사고의 벽을 깨보세요. 수도권이나 5대 광역시에 1억 원 미만의 투자금으로 재건축 투자가 가능한 아파트는 아직많습니다. 재건축 투자란 아파트를 구입하는 것이 아닌 부동산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것‘이라는 생각의 전환이 중요합니다."

첫째, 인구가 정점에 이르렀다가 감소하는 초기 단계에는 인구감소보다 세대 분할의 속도가 더 빠르므로 주택수요가 아직도 공급을 초과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요 도시의 주택가격이 지속해서 상승하는 것이지요. 둘째, 세계에서 유일한 임대방식이라고 해도 무방한 우리나라의 전세제도 때문입니다. 전세제도를 이용한 ‘갭투자‘로 다주택을 소유하는 부동산 투자자가 많습니다. 셋째, 코로나19 팬데믹의영향 때문입니다. 침체된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양적완화 정책으로 저금리 기조가 유지되면서 주택담보대출, 즉 레버리지를 이용한 주택매수 수요가 주택가격 상승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