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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행
모리미 토미히코 지음, 김해용 옮김 / 예담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묘한 정서를 가지고 있는 소설이다. 일종의 판타지 괴담으로 한 화가의 그림을 둘러싸고 관련된 인물들이 겪은 기묘한 이야기들을 엮은 방식으로 책장을 넘기면서 뭔가 서늘하고 모골이 송연해지는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모리미 도미히코라는 작가는 이 작품 야행을 통해 처음 접해봤는데 우부메의 여름이나 밤 11시의 산책 그리고 야시던가 다른 일본 괴담소설과 조금 다른면이 있다. 일본 괴담소설스러운 느낌이 덜하고 좀더 모던하고 깔끔한 스타일이다.
대략 십여년전 주인공 오하시는 영어회화 학원을 같이 다녔던 동료들과 밤의 불 축제인 진화제에 참가한다. 참가했던 동료중 호감을 느꼈던 여성인 하세가와가 홀연히 사라진다. 오하시와 사라진 하세가와를 제외하고 영어 회화 학원의 동기였던 다섯 사람은 그녀의 행방불명 이후 십년만에 다시 모이게 된다.
오하시는 일찍 도착해서 기다리다가 하세가와와 똑같은 사람을 발견하고 그녀를 뒤쫓게 되는데 그녀가 들어간 화랑에서 기시다 미치오라는 작가의 동판환 전시전에 걸린 작품들을 보게된다. 동판화의 주제가 바로 야행인데 수십편의 작품들에 일정하게 얼굴이 없는 여인이 조각되어 있었다.
동료들과 만나게 되고 나서 서로 겪었던 기이한 체험들을 말하며 모두 기시다 미치오의 작품과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묘하고 신비한 환상의 세계에 빠져들게 된다는 이야기다.
책을 읽는 현실과 환상을 교차하는 신비한 이야기의 마력에 취하게 된다. 더운 여름밤에 읽기 딱 좋은 소설이 아닌가 싶다. 괴담류의 이야기를 좋아한다면 읽어볼만한 소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