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왕 프리데인 연대기 5
로이드 알렉산더 지음, 김지성 옮김 / 아이란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판타지 동화의 고전 프리데인 연대기 시리즈 마지막 완결판이 나왔어요.

프리데인 연대기는 총 5권으로 한편한편 읽을때마다 재미를 더해가네요.

5권중 2권이나 뉴베리상을 받았다고하는데 이 5권이 상을 받은 책중 하나라네요.

역시 재미도 있고, 생각할만한 내용으로 가득하네요.

돼지치기조수 타란이 자신의 힘으로 운명을 개척하고 왕이 되는데요.

운명이나 예언은 정해져있는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되네요.

자신의 운명은 자신의 말과 행동에 따라 결정되고,

자신의 선택에 의해 따른다는 것을 배우게되는데요.

우리아이들이 타란처럼 자신의 삶을 위해 노력하고 개척하며

친구들과의 우정과 신의를 소중히 여길줄 아는 사람으로 자랐으면 하는 생각도 해보네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크고 작은 선택앞에 마주하게되지요.

그때마다 어떤 결정을 내려야 현명한 선택이 될지 확신할수는 없겠지만

좀더 나은 선택을 위해 고심하면서 자신을 한층 성숙시키리라 확신하네요.

타란과 친구들의 용기있는 선택을 살펴보며 삶이란 선택의 연속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그 선택으로 말미암아 내가 완성되어 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5권에서는 프리데인연대기의 인물들이 총 출동한 꽉찬 느낌에

긴박감 넘치는 상황전개로 손에 땀을 쥐게되더라구요.

조만간 디즈니에서 영화로도 만들어진다고하니 얼마나 스펙터클할지 기대가 크네요.

영화가 소설과 더불어 우리아이들의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주길 바라며 기다림을 더해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